본문 바로가기
맛집/맛 있는집

강남 한정식, 상견례, 돌잔치 추천!! [진풍정]

by 황뱅크 2019. 8. 27.
728x90

 

#강남 #진풍정 #한정식 #맛집 #강남한정식맛집 #서울한정식 #강남한정식 #상견례 #칠순잔치 #강남상견례 #강남돌잔치 #고급한정식 #강남회식장소 

 

 

안녕하세요!!

강남 선릉역에 모임, 행사, 상견례, 돌잔치, 칠순잔치 등을 하기 좋은 맛집 한정식 전문 진풍정을 다녀왔습니다.

원래 진진바라였는데 2018년 05월 진풍정으로 상호가 바뀌었습니다.

진풍정의 뜻을 한번 알아볼까요?

진풍정 進豊呈

임금이나 왕후 등에게 풍정(豊呈)을 올리는 것. 풍정은 임금이나 왕후 등에게 음식을 풍성하게 차려서 올리는 일, 또는 그 음식.

대궐 안에서 여는 잔치의 한 가지. 진연(進宴)보다 규모가 크고 의식이 더 정중하였음.

대단한 음식 이네요 ㅎㅎ 저는 정식 코스 요리 중 '진풍정 B' 코스를 맛보았습니다.

진풍정 A, B 코스는 상견례에서 자주 찾는 메뉴라고 합니다. ^^

 

[진풍정 소개]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52길 15 이스타빌 지하2층 (역삼동 708-20)

영업시간 매일 11:30 ~ 22:00

매일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홈 페이지 www.jinpoongjeong.com

연락처 02-538-7733

주차안내 : 기계식 지하주차장 이용 시 주차 3시간 무료주차 (추가 30분당 2,000원)

발렛이용 3,000원 (커피솝외 이용 시 30분당 2,000원씩 추가 비용 본인 부담)

 

선릉역 4번 출구로 나와 첫 번째 골목에서 좌회전을 하고 조금 올라가면 바로 진풍정이 보입니다.

 

지하 2층으로 내려가는 길이 멋지네요!

 

역시 중요한 모임 자리를 하는 만큼 안으로 들어가자마자 멋진 인테리어가 반겨줍니다.

분수대가 화려하네요!!

 

화려한 분수대 아래는 금붕어가 놀고 있네요!! 정말 이쁘네요 ^^

 

잠깐 뒤를 보니 멋진 작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상견례, 돌잔치, 칠순잔치, 회식 등의 단체를 위한 상담실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눈을 돌리는 곳마다 아기자기 인테리어와 소품들이 이쁘네요!!

 

카운터에 주차안내가 나와 있습니다.

 

궁중 한정식은 아무래도 특별한 날을 기념할 때 찾는 곳입니다.

강남 진풍정은 2018년 11월 대한민국 요리대가로 선정된 정영자 셰프가 음식을 조리하고 플레이팅까지 손수 정성스럽게 준비하기에 궁중 한정식의 진가를 눈으로 확인하고 맛볼 수 있습니다.

 

대기자 명단을 모니터 할 수 있습니다. 한눈에 잘 보이니 좋네요!!

 

화장실도 깔끔하고 가글이 준비되어 있어 너무 좋습니다.

 

화장실을 오가는 길조차 이쁘네요 ㅎㅎ

 

기본 6인실 모습입니다.

80인까지 사용할 수 있는 단체석도 있습니다. 그래서 단체 행사를 할 수 있나 봅니다.

 

저는 기본 4인실에서 식사를 하였습니다.

기본 좌식 테이블에 바닥이 뚫려있어 편하게 앉을 수 있습니다.

 

기본 세팅이 정갈하네요 ^^

 

역시 상견례를 많이 하는 장소답게 기러기 한 쌍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ㅎㅎ

8년 전 상견례 할때가 생각이 나네요 진진바라에서 했는데 그때보다 더 좋아진듯 한 느낌이랄까요? 그때도 추천 많이 해줬는데

아무래도 다음 상견례는 여기서 해야..... 읭? ㅋㅋㅋ

아무튼 가족모임이나 접대 자리로 너무 좋을 듯 합니다.

 

 

[진풍정 원산지 및 메뉴 소개]

 

 

[진풍정 B' 코스 시식]

 

국화차가 가장 먼저 나옵니다. 보기에도 좋고 맛도 좋고 ^^

 

바로 호박죽이 준비됩니다.

본연의 맛을 강조하는 호박죽은 달지 않고 간이 적당합니다. 부드러운 호박죽이었습니다.

 

물김치는 시원하게 입맛을 돋우기 좋은 음식이죠!

간도 좋고 상큼하니 맛있습니다.

음식을 먹으며 상황에 따라 한 숟갈씩 떠먹으면 딱 좋으니 치우지 말고 계속 놔두시면 좋을듯합니다.

 

야채샐러드!!

어딜 가나 샐러드는 기본으로 잘 나와요 ^^

 

구절판!!

노란 밀전병에 색색의 갖은 채소 나물들을 고소한 소스에 찍어 먹으면 됩니다.

 

수삼 더덕채!!

맛있어요! 사과랑 같이 먹으면 더 맛있더라고요!

구절판에 따라오는 고소한 소스에 찍어 먹어도 좋아요!

 

와인으로 분위기를 즐기고 있습니다. ㅎㅎ;

 

제철 모둠 회!!

광어, 소라, 문어, 연어 등이 있습니다.

신선도도 좋고 쫄깃한 식감도 좋았습니다.

 

 

신선로!!

뭔가 모둠전과 고기를 넣고 만든 찌개 같아요 ㅎㅎ

뭔가 시원하고 얼큰한 그런 국물 맛은 없었습니다.

음주를 많이 하다 보니 국물만 먹으면 크~~ 하는 시원하고 얼큰함을 찾는 거 같아요 ^^;

 

홍시채!!

처음 보는 요리였네요. 샐러드 같기도 하고 ㅎㅎ

고기, 오이, 숙주 등등 여러 가지 야채를 당면처럼 얇게 썰어서 그 위에 홍시 소스를 뿌린 요리입니다.

숙주 덕분에 아삭아삭하고 홍시 맛 덕분에 새콤하고 상큼하고 달콤하니 맛있었습니다.

생선찜!!

탕수어 같은 느낌 부드러울 줄 알았는데 반전!! 겉은 살짝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워 깜짝 놀랐습니다.

소스만 먹으면 좀 짜네요 ㅎㅎ

식감도 너무 좋고 맛있었습니다.

모듬전!!

전체적으로 간이 싱거웠습니다.

부추전은 도톰해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쫀득 합니다.

생선전은 가시 주의하세요 ㅎㅎ;

 

닭가슴살 샐러드!!

각자 1인분씩 접시에 나옵니다.

(메뉴판과 약간 다른 부분이 요기입니다. 완자 삼계 대신에 나온 것 같아요!)

 

갈비찜!!

양이 딱 1인분으로 개인 접시로 나옵니다. 갈비는 냄새도 없고 잘 찢기고 부드러운 식감이었습니다.

반상 (LIght Meals)

솥밥(갈치 or 문어) / 특제 양념장 / 된장국 or 찌개 / 주꾸미볶음 / 6첩 찬

 

6첩 찬과 중앙에 특제 양념장과 찌개!!

특제 양념장에 곤드레 밥을 비벼 먹으면 맛있습니다.밥 진짜!!!! 맛있어요~!!

 

불향이 가득하고 매콤한 쭈꾸미 볶음도 밥이랑 먹기도 너무 좋았습니다.

 

리뷰할 사진을 찍는다고 카메라를 들고 찰칵!! 찰칵!!

 

셀카도 한 장 ㅎㅎ

 

후식 (Dessert)

두텁떡 / 수정과 홍시샤벳

두텁떡은 부드러운 팝 고물이 있고 통팥이 사이사이 들어있어 식감을 살렸습니다.

수정과 홍시 셔벗도 달달하고 맛도 좋았습니다.

 

식사를 마치고 배도 부르고 기분도 좋고!!

셀카를 찍고 있네요 ㅎㅎ

 

아 참!! 식사 도중 직원이 필요할 때는 편하게 벨을 누르면 직원분이 와주십니다.

전체적으로 상견례를 하기 좋은 진풍정이 될듯합니다.

^________^

 

나가실 때는 명함을 넣어주시면 추첨하여 30,000원의 상품권을 준다고 하네요!!

당첨되면 점심을 맛있게 먹을 수 있겠어요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