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과 리뷰/IT 제품

가성비 최고 게이밍 마이크 탑재 유선 이어폰!! JBL QUANTUM 50 퀀텀 (FPS 배그용)

by 황뱅크 2022. 10. 20.
728x90

 

안녕하세요!! 황뱅크입니다.

 

전남 장성 한옥으로 귀촌을 하고 즐겨 하는 게임이 FPS 배틀그라운드입니다.

 

이 게임을 하다 보니 일반 스마트폰 이어폰도 충분히 만족하며 사용했었지만 가성비 좋은 게이밍 이어폰이 할인 중이라서 하나 구매하게 되었네요!

지금 이벤트 기간인지 'AUX - Type C to 3.5mm 변환젠더'를 사은품으로 주고 있었습니다. ^^

 

일반 스마트폰용 이어폰과 다르게 퀀텀 50의 크나큰 장점은 이어폰 자체적으로 음악 재생 기능 및 볼륨 조절과 마이크 On/Off 기능이 있다는 점입니다. ㅎㅎ

 

이제 디테일한 능력과 성능을 확인해 볼까요? ^^

 

 

 

 

JBL 게이밍 이어폰 QUANTUM 50 퀀텀

 

 

삼성전자 JBL 게이밍 이어폰으로 QUANTUM 50 퀀텀 유선 이어폰은 마이크를 탑재해 FPS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하기에도 좋은 이어폰입니다.

박스가 영롱하니 디자인이 심플하고 깔끔하네요!

 

 

[구성품]

JBL QUANTUM 50 3.5mm 4극 유선 마이크+이어폰, 좌/우 인핸서, 사이즈별 실리콘 이어팁 각 1쌍 (S, M, L), 퀸스타터가이드, 품질보증서, 주의사항 안내서

 

 

8.6mm 다이내믹 드라이버로 JBL Quantum 시그니처 사운드로 배틀그라운드 같은 FPS 게임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FPS 게임 말고 음악 감상용으로도 아주 좋습니다.

 

 

JBL이 자랑하는 Twistlock 기술과 귓가에 부드럽게 밀착되는 실리콘 이어팁은 착용감도 아주 좋습니다.

이어 팁 교체도 아주 쉽고 간편합니다.

 

 

입 가까이 위치한 마이크로 소음 속에서도 게이머의 목소리를 선명하게 전달한다고 소개하고 있는데요!

가장 중요한 부분이니 실제 사용해 보면서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 컨트롤 기능!

볼륨 조절 및 마이크 음소거 컨트롤 버튼이 있습니다.

멀티 컨트롤 영역이 각각 분리되어 간편하게 조절 가능한 장점이 있어요!

 

이제 게임하며 디코를 하다가 볼륨 조절을 순간적으로 확 높이거나 확 낮출 수 있고, 마이크도 순식간에 음소거를 할 수 있어서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반대쪽 버튼은 음악 재생 및 다음 곡 이전곡을 선택하는 기능입니다. 저에게는 스마트폰에 연결해 음악 감상할 때만 사용할 만한 기능이네요. ㅎㅎ;

 

 

3.5mm 이어폰 연결이 가능해서 PC, MAC, Xbox ONE, PlayStation, Nintendo Switch, VR 기기 등 다양한 호환성을 자랑하고 다양한 게임 디바이스와 자유롭게 호환이 가능합니다.

 

 

 

 

 

JBL Quantum Engine 소프트웨어 지원

 

 

JBL Quantumengine 소프트웨어 지원 (테스트해보니 결국 사용 불가능)

http://www.jblquantum.com/engine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실행을 하면 '장치가 USB 포트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라고 안내하며 장치를 찾을 수 없다고 합니다.

 

 

 

사은품으로 제공하는 'nexi NX1208 AUX(F) - C 타입 변환젠더'를 이용하여 PC와 연결하면 이용이 가능할 줄 알았는데 안되네요!

제가 따로 가지고 있는 '엠스톤글로벌 mStone HiFi DAC R4050 Type C to 3.5mm 변환 젠더'를 사용해 봐도 연결이 안 됩니다. ㅜㅜ

혹시나 C타입이 아닌 A타입 평범한 USB로 연결을 해보려고 'USB A to C 젠더'를 사용해 연결 후 사용을 해보려 했지만... 역시 안되네요!

퀀텀 USB 헤드셋이 아닌 다른 제품의 USB 연결 헤드셋을 연결해 보니 이것도 안되네요!!

 

뭐지...

제품 소개에서는 되는 것처럼 나오더니... 3.5mm 4극 'JBL 게이밍 이어폰 QUANTUM 50 퀀텀' 이어폰은 C 타입 & A 타입 젠더를 이용해서는 적용이 안 되나 봅니다. 이건 좀 사기성이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지원은 정말 큰 부분입니다. 너무너무 아쉽네요!

 

 

뭐 저에겐 스틸시리즈 Arctis Nova Pro 헤드셋에서 제공하는 'SteelSeries GG' 프로그램이 있고 '소나(SONAR)'의 기능이 호환이 되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

다행이네요! ㅎㅎ

 

 

 

 

 

 

실사용 느낌

 

 

기존에 사용하던 LG 스마트폰용 이어폰과 JBL 퀀텀 50의 차이입니다.

 

 

일단 겉으로 보기에도 유닛이 커 보이지만 귀에 쏙 들어가면서 착용감이 좋았고 장시간 착용해도 생각보다 불편감도 없었습니다.

 

 

 

스마트폰에 C타입으로 연결하여 사용

 

이어폰의 모든 기능이 정상으로 작동하였습니다.

 

참고로 볼륨 조절 버튼이 스마트폰 이어폰처럼 + - 버튼으로 있는 것이 아니고 위아래로 움직이는 방식이라서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음량이 50이었다면 50을 기준으로 0% ~ 100%까지 조절이 가능한 방식입니다. 스마트폰에서 사용한다면 기본 볼륨을 100으로 설정해두는 게 좋겠어요!

 

노래를 들어보니 음질은 가성비에 맞게 적당한 느낌이고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마이크 성능은 평범하게 이어폰을 착용한 뒤에 녹음을 하였는데, 품질이 아주 좋았습니다. 녹음된 음성도 맑고 깨끗하게 아주 잘 들립니다.

 

 

 

 

컴퓨터에 연결하여 사용

 

 

저는 스마트폰보다는 컴퓨터에서 더 많이 사용할 예정입니다.

 

메인보드에 C 타입 연결 단자가 있지만 전면은 없고 후면에만 있습니다.

그래서 'USB C to C 100WPD 연장 케이블'을 이용해서 전면으로 C타입 단자를 빼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 포트를 이어폰으로 사용하기는 C타입 단자 낭비라서 아래의 방법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은품으로 제공하는 'AUX - C타입 3.5mm 변환젠더' '저가형 USB A to C 젠더'(800원)를 연결해 컴퓨터 전면에 있는 USB A타입 단자에 연결하여 간편하고 손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의 A타입 상태로 연결하거나 C타입으로 연결해도 볼륨 조절과 마이크 on/off 기능은 정상적으로 작동하며, 곰플레이어로 음악을 감상 중에 플레이어를 선택하고 있을 때는 음악 재생 및 정지 버튼이 사용 가능했고, 뮤직 플레이어 화면이 아닐 때는 재생 정지 버튼의 사용은 불가능했습니다.

 

전면 포트가 정신이 없네요. ㅋㅋㅋ

 

전에 사용하던 3.5mm Y 잭은 비상용으로 놔뒀습니다. 그래도 Y잭이 있으니 테스트는 했습니다.

3.5mm 4극 이어폰이라서 컴퓨터에 연결할 때 Y잭을 이용해 3.5mm 3극 마이크, 이어폰으로 분리해서 이용해도 볼륨 조절 & 마이크 온/오프 기능은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었어요!

혹시 이어폰 길이가 짧다면 '4극 3.5mm 스테레오 연장 케이블'을 이용해서 길이를 연장 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연장 케이블도 있지만 저는 지금 구성으로 충분히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컴퓨터에서 사용 시 가장 큰 단점은 마이크 녹음 음량 감소!! (수음량 감소)

 

스마트폰에서의 마이크 사용은 품질이 우수하고 음량도 아주 좋았습니다.

 

하지만, PC에서 사용할 때 마이크의 품질은 좋았지만 녹음되는 음성의 볼륨이 스마트폰과는 다르게 아주 크게 줄어드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왜 그런 걸까요~ 이해할 수 없습니다.

 

입 가까이 위치한 마이크 덕분에 디스코드 이용 시 사용자의 목소리를 선명하게 전달할 수 있다고 소개하고 있지만 PC에서 A타입 & C타입 & Y잭 모두 연결해 보니 마이크 기능은 소리가 아주 작은 느낌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마이크 성능이 100%였다면 PC에서 마이크 성능은 30% 정도 느낌이었습니다.

전에 사용하던 일반 스마트폰 번들 제공 3.5mm 4극 이어폰도 동일한 증상입니다.

 

그래서 저번에 제가 리뷰한 방법을 이용하니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었고, 덕분에 수월하게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본문 하단에 리뷰 링크 삽입)

 

뭐! 이 정도 가격에 이 정도 성능이면 충분히 괜찮습니다. ^^

 

 

총평

 

C타입 연결 갤럭시 노트 10 플러스 스마트폰에서는 이어폰 및 마이크 모두 아주 좋은 성능을 보여주었고, PC에서는 이어폰의 음질은 아주 좋지만 마이크 수음량이 크게 줄어드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만의 해결책으로 보완이 가능했기에 가격을 생각해 보면 만족스러운 게이밍 이어폰입니다.

 

또 하나의 가장 큰 아쉬운 부분은 JBL Quantumengine 소프트웨어 지원이 가능한 것처럼 소개 글에는 사진이 나와 있지만 사실상 연결은 불가능하다는 점이었습니다. A타입, C타입, Y잭 모든 방법을 동원하여 연결해 보았지만 인식하지 못하였습니다.

이렇게 되면 구식 방식으로 3.5mm Y잭을 사용하지 않는 이상 USB 방식으로 연결하면 개인적으로 다른 프로그램이 없다면 이어폰에 EQ 설정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큰 단점입니다.

 

그래도 이어폰 볼륨 조절과 마이크 on/off 기능은 별거 아닌 기술인데도 요즘 나오는 보통 게이밍 이어폰에서 보기 어려운 기능으로 아주 만족스러운 컨트롤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조금만 더 조작하기 편리하게 업그레이드한다면 최고의 게이밍 이어폰이 될듯하네요!

 

그래도 지금 상황에서는 가성비 최고의 게이밍 이어폰이라고 생각됩니다.

 

 

 

#내돈내산

 

 

 

 

제품명 : Quantum 50 In-ear Headset (JBL 퀀텀 50)

드라이버 타입 : 8.6mm 다이내믹 드라이버 / 임피던스 16 ohms / 주파수 응답 : 20Hz ~ 20kHz / 감도 97 dB SPL @ 1kHz/1mW / 마이크 주파수 응답 : 100 hz ~ 10 kHz / 마이크 감도 -41dBV @ 1kHz/Pa / 기타 : Quantum 시그니처 사운드 / 통화용 마이크 : 포함 / 기타 : TwistLock Tm 기술 적용 / 무게 21.5g / 색상 : 블랙 / A/s 하만오디오 02-553-3494, 삼성전자 서비스 1588-3366 서비스 접수 가능 / JBL Quantumengine 소프트웨어 지원 적용 불가능

 

삼성전자 JBL 게이밍, JBL QUANTUM 50 유선 게이밍이어폰

 

https://link.coupang.com/a/D8k2V

 

COUPANG

쿠팡은 로켓배송

www.coupang.com

 

 

 

AKG C타입 이어폰 제품 사양 (비교 참고)

스피커 : 2Way (11mm / 8mm) / 임피던스 : 32 ohms / 주파수 응답 : 20Hz ~ 20kHz / 감도 94.3 dB +- 3dB (-10 dBFS input) / 중량 : 18.35g / 컨트롤 : 2 buttons for Volume Up(REW), Down(FF), 1 button for Play(Pause, Call) / 마이크 : Type-C Earphones / 제품구성 : Ear Tips (S / M / L), Leaflet /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 미지원 / 대표모델 : 갤럭시 노트 10, 노트 10 플러스, 탭 S6, 폴드 5G와 호환되며 3.5mm 단자가 없는 모든 삼성 스마트폰 및 태블릭과 호환됩니다. / 수신 : 지원 / 음소거&수신거부 : 지원

 

 

 

※ FPS 배틀그라운드 게임 일반 스마트폰 이어폰으로 디스코드 마이크 잘 되게 하는 방법! 꿀 팁! 링크

https://m.blog.naver.com/sieyea/222666941099

 

FPS 배틀그라운드 게임 일반 스마트폰 이어폰으로 디스코드 마이크 잘 되게 하는 방법!꿀팁!

안녕하세요!! 황뱅크입니다. 얼마 전 배틀그라운드 게임이 무료화가 진행되면서 지인의 소개로 게임을 시작...

blog.naver.com

 

 

 

 

 

#JBL #하만오디오 #게이밍 #이어폰 #Quantum #퀀텀 #50 #pc이어폰 #심플이어폰 #강력한이어폰 #유선이어폰 #볼륨조절이어폰 #마이크이어폰 #마이크조절이어폰 #마이크온오프이어폰 #컨트롤이어폰 #마이크탑재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