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과 리뷰/IT 제품

darkFlash DK360 MESH RGB 강화유리 컴퓨터 케이스 (화이트)

by 황뱅크 2022. 10. 24.
728x90

안녕하세요! 황뱅크입니다.

이번에도 IT 제품 중에서 다크플래쉬 컴퓨터 케이스를 리뷰합니다.

다크플래쉬는 중국 아이고(AIGO)의 자회사로 컴퓨터 주변기기를 취급하고 있습니다.

darkFlash DK360 MESH RGB 강화유리 컴퓨터 케이스 (화이트) 제품인데요!

전면에 185mm RGB FAN 2개와 후면에 120MM RGB FAN 1개가 기본 장착된 확장성이 좋은 케이스입니다.

전면 팬이 185mm 라니 엄청나네요!! 정말 보기 드문 케이스입니다. ㅎㅎ

전면 상단 I/O 인터페이스에 리셋 버튼을 대신해서 FAN LED 전원 On / Off 버튼이 있습니다.




darkFlash DK360 MESH RGB 강화유리 케이스 (화이트)



darkFlash DK360 MESH RGB 강화유리 PC 케이스 (화이트)
케이스의 크기와 무게를 살펴보면 너비(W) 210mm 깊이(D) 405.8mm 높이(H) 475mm, 6.2kg으로 크고 묵직하네요!
PCI 슬롯은 총 7개가 자리 잡고 있고, 고정 가이드도 핸드스크류 방식으로 편리합니다.
PC 케이스 받침대도 견고하게 잘 자리 잡고 있네요!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편의성과 확장성과 호환성을 모두 갖춘 미들 타워 케이스입니다.

 

구성품은 보통 케이스들처럼 무난합니다.
설명서와 케이블 타이, 각종 나사, 재사용 PCI 슬롯이 보이네요!

 

전면은 풀 메쉬 베젤 디자인으로 하단에 패널 분리 손잡이를 잡고 한 번에 확 잡아당기면 쉽게 전면 패널이 분리되어 청소도 손쉽게 가능합니다.
전면의 185mm와 후면의 120mm 팬 크기를 비교해 봤는데 185mm 팬의 압도적인 크기가 눈에 확 들어옵니다. ㅎㅎ

 

상단 I/O Interface
전원 버튼, 팬 LED 컨트롤러, USB 3.0 x 1, USB 2.0 x 1, 이어폰, 마이크
리셋 버튼이 제외되고 LED On/Off 기능으로 교체된 부분이 특이하고, USB 2.0 이 2개가 아닌 1개만 있는 점도 평범한 케이스와 다른 점이네요!
상단 I/O 확장성이 줄어든 점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전면 패널은 안쪽에 먼지 필터가 부착되어 있고 패널은 분리하고 청소하기도 수월합니다.
상단은 마그넷 자석 타입의 먼지 필터가 있고, 하단 파워 장착 부스에는 필름형 매시 타입으로 탈부착이 가능합니다.
사실 하단이 상단보다 먼지가 많이 끼기 때문에 슬라이드 방식이었다면 더 좋았을 텐데 아쉽네요! ㅎㅎ

 

좌측 메인 커버는 4T 강화유리로 제작되었고 일반 강화유리 케이스와 조금 다르게 후면 핸드 스크류 고정으로 나사를 제거 후 뒤쪽으로 밀어주는 슬라이드 오픈 방식입니다. 반대쪽 샤시는 0.7T 강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이제 내부를 살펴볼게요!

 

메인보드를 장착하고 CPU 전원을 연결할 수 있는 디자인입니다.
선 정리 홀도 넉넉하고 적당하네요!

 

상단 수랭 쿨러의 장착 자리와 그래픽카드 장착 자리가 여유 있게 보이네요!

 

ATX / Micro-ATX / Mini-ITX 메인보드 장착이 가능한 미들타워 케이스입니다.
CPU 쿨러는 최대 160mm로 보통 평범한 타워형 공랭 쿨러 장착이 가능하고,
VGA 그래픽카드는 350mm로 제가 사용하고 있는 3060 ti 3팬을 장착하고도 아주 넉넉합니다.

가성비를 좋아하는 유저들에게 정말 최고의 케이스입니다.

 

선 정리 공간은 20mm로 아주 넉넉합니다.
선 정리 홀도 많고 배선 정리를 하기 편해서 깔끔한 선 정리가 가능해 조립의 편의성이 좋네요!

 

확장 스토리지 베이는 2.5인치 SSD 최대 3개 & 3.5인치 HDD 최대 2개이며 총 3개의 저장 디스크 장착이 가능합니다.
(HDD 2개 / SSD 2개, 측면 SSD 1개)
요즘 M.2 NVMe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적당한 구성입니다.

 

파워서플라이 장착부는 기본 210mm이고, 하드디스크 베이를 제거한다면 최대 360mm까지 사용이 가능해 사용의 편의성이 돋보입니다.
선 정리를 해보니 이 부분의 공간이 넓어 쓰지 않는 선도 아주 편리하게 정리가 가능했습니다.

 

전면에 185mm 어마어마한 크기의 팬 2개와 후면에 120mm 팬 한 개로 기본 쿨링을 제공합니다.
ARGB가 아닌 고정 RGB이며 전면 패널에서 리셋버튼 대신 제공한 LED 버튼으로 LED를 On / Off 가능합니다.

상단은 120mm, 240mm 짭수 수랭 쿨러 장착이 가능하고 전면은 360mm의 수랭쿨러까지 장착이 가능합니다.
기본 185mm 쿨링팬의 효과를 포기하기 아쉬운 부분이 있어 상단 240mm 수랭쿨러 장착이 무난해 보입니다.

케이스 상단에는 240mm 수랭 쿨러를 장착하고, 파워 커버 상단에 120mm 팬 2개를 장착하면 딱 사용하기 좋은 최고의 쿨링 상태가 될 거 같네요!

다만 185mm FAN의 속도 조절이 안되는 부분이 조금 아쉽네요! ㅎㅎ



darkFlash DK360 MESH RGB 강화유리 케이스 전먄 185mm 팬소음 확인. 생각보다 조용합니다.


185mm 쿨링팬의 소음이 아무래도 크지 않을까?라는 걱정이 있어서 팬 바로 앞에서 녹음을 해봤습니다.
바로 앞에서 갤럭시 노트 10플러스 스마트폰으로 녹음한 소리의 크기가 이 정도입니다.

사람들이 일상적으로 대화하는 소리가 약 60db 정도라고 합니다.
조용한 도서관이나 집의 소음은 평균 20~30db 정도이며 케이스의 풍절음은 빗소리와 비슷한 약 50db 전후였습니다.
사실 게임하다 보면 그래픽카드의 풍절음이 가장 크죠! ㅋㅋ
저는 실사용에서 185mm 팬의 팬소음은 전혀 거슬리는 부분이 없었습니다.

 

 

 


실제로 사용해 보면 화이트 감성이 인기가 많은 이유가 여기 있네요! 너무 이뻐요! ^^



darkFlash DK360 MESH RGB 강화유리 (블랙) 케이스-미들타워, 선택없음

https://link.coupang.com/a/EpgPw

 

darkFlash DK360 MESH RGB 강화유리 화이트 미들타워 케이스

COUPANG

www.coupang.com

 


darkFlash DK360 MESH RGB 강화유리 케이스 (화이트)
상세 스펙
PC케이스(ATX) / 미들타워 / 파워미포함 / 표준-ATX / Micro-ATX / Mini-ITX / 쿨링팬 : 총3개 / LED팬 : 3개 / 전면 패널 타입 : 메쉬 / 측면 : 강화유리 / 후면 : 120mm LED x1 / 전면 : 185mm LED x2 / 너비(W) : 210mm / 깊이(D) : 405mm / 높이(H) : 475mm / 파워 장착 : 210~360mm / 파워 위치 : 하단후면 / GPU 장착 : 350mm / CPU쿨러 장착 : 160mm / 외부LED 컨트롤 / LED 색상 : RGB(고정) / 색상 : 블랙, 화이트



 




##컴퓨터케이스 #PC케이스 #컴퓨터케이스추천 #darkFlash #DK360 #MESH #RGB #다크플래쉬 #매쉬케이스 #메쉬케이스 #강화유리 #케이스 #화이트 #185mm #120mm #FAN #185mm팬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