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과 리뷰/IT 제품

잘만 N4 CTRL 컴퓨터 케이스 (6팬 컨트롤러)

by 황뱅크 2022. 10. 3.
728x90

안녕하세요! 황뱅크입니다.

저는 IT 제품 중에서 컴퓨터 케이스 리뷰가 특히 많은데요!

이번에는 정말 놀라울 정도로 가성비 최고라고 생각되는 컴퓨터 케이스를 소개합니다.

잘만 N4 Rev.1 CTRL 강화유리 케이스인데요!

전면에 140mm RGB FAN 3개와 후면과 상단에 120mm RGB FAN 3개로 총 6개의 팬을 기본으로 장착해 쿨링 효과가 정말 좋은 가성비 최강 컴퓨터 케이스입니다.

잘만 N4 케이스에서 상단 I/O 인터페이스에 LED 팬 컨트롤러가 추가되어 업그레이드된 케이스입니다.

박스에 케이스의 소개가 잘 나와있고, 포장도 잘 되어 파손 없이 배송되었습니다.

 

 

 

잘만 N4 CTRL Rev.1

잘만 N4 CTRL ATX 미들타워 케이스

케이스의 크기와 무게를 살펴보면 너비(W) 204mm 깊이(D) 396mm 높이(H) 446mm, 4.7kg으로 약간 작아 보이네요!

전체적인 외관 모습을 확인해 봤는데요! 평범한 케이스입니다.

 

구성품은 보통의 케이스들처럼 평범합니다.

설명서와 케이블 타이, 각종 나사들이 있네요!

 

전면은 엠보싱으로 가공되어 있는 풀메쉬 베젤 디자인입니다.

풀 메시 전면 커버는 손으로 힘을 주면서 빼내니 쉽게 분리가 가능했습니다.

 

 

상단 I/O Interface

전원 버튼, USB 2.0 x 1ea, Mic , HD Audio, USB 2.0 x 1ea, USB 3.0 x 1ea, reset 버튼, LED 및 팬 ON/OFF 컨트롤러 버튼

평범한 인터페이스 구성에 LED 팬 컨트롤러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LED Button = Control Modes of Fan Speed & Led Brightness

 

팬 속도 및 LED 밝기 제어 모드

평소에는 1번으로 사용하다가 어두운 곳에서 영화나 드라마를 시청할 때는 3번을 사용할 듯합니다.

 

 

상단은 마그네틱 먼지 필터로 착탈식이 편리하며, 하단 역시 착탈식 필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사실 상단보다 하단에 먼지가 더 많이 끼는데요! 하단 먼지 필터를 슬라이딩 방식으로 만들었다면 사용자가 청소하기 더 편리해서 좋았을 텐데 쬐금 아쉽네요! ^^

 

 

좌측면 커버는 4mm 프리미엄 강화유리를 적용하였고 핸드스크류 타입으로 탈부착이 간편합니다.

우측 패널도 핸드스쿠류 타입이며 내부를 볼 수 없는 일반적인 형태의 디자인입니다.

이제 내부를 살펴볼까요?

있을 건 다 있으면서 무난한 디자인입니다.

CPU 전원 공급 배선 정리 홀이 메인보드를 장착한 상태로 CPU 전원핀을 체결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이런 부분이 사소하지만 막상 조립할 때 편리하죠! 생각보다 마음에 드는 디자인입니다.

 

좀 더 밝게 확인해 볼게요!

 

 

ATX / Micro-ATX / Mini-ITX 메인보드 장착이 가능한 미들타워 케이스입니다.

CPU 쿨러는 최대 163mm로 보통 평범한 타워형 공랭 쿨러 장착이 가능하고,

VGA 그래픽카드는 315mm로 제가 사용하고 있는 3060 ti 3팬도 무난하게 장착이 가능합니다.

가성비를 좋아하는 유저들에게 정말 최고의 케이스입니다.

 

 

선 정리 공간은 가장 좁은 곳이 11mm로 약간 좁긴 하지만 선 정리 홀도 많아 배선 정리를 꼼꼼하게 잘 해결하면 깔끔한 선 정리가 가능해 조립의 편의성이 충분해 보입니다.

 

 

확장 스토리지 베이는 SSD 최대 4개 & HDD 최대 2개 + SSD 최대 2개 총 4개 장착이 가능합니다.

(HDD 2개 / SSD 2개, 측면 SSD 2개)

만약 하단 HDD & SSD를 장착하신다면 케이스를 뒤집어야 하기 때문에 가장 먼저 이 부분을 조립하시고 나머지 조립을 시작하셔야 조립이 편리합니다.

 

 

파워서플라이 장착부는 180mm이고, 하드디스크 베이로 막혀있지 않아 뛰어난 사용의 편의성이 돋보입니다.

선 정리를 해보니 이 부분의 공간이 넓어 쓰지 않는 선도 아주 편리하게 정리가 가능했습니다.

 

 

140mm Rainbow RGB Fan 전면 3개, 120mm Rainbow RGB Fan 후면 1개 + 상단 2개 기본 장착 총 6개 + 팬 컨트롤러 장착 (RGB 고정)

140mm팬은 100% 가동 시 900RPM (49.2 CFM) 120mm 팬은 100% 가동 시 1,100RPM (33.5 CFM)

100% 가동 시에도 조용한 편입니다.

 

 

기본 시스템 쿨러는 140mm 레인보우 RGB 팬이 전면 3개 장착되어 있고, 후면과 상단에는 120mm 팬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총 6개의 팬을 기본으로 제공하기에 극대화된 쿨링 효과가 뛰어난 케이스입니다. (최대 8개 장착 가능)

 

 

전면 팬을 120mm가 아닌 140mm로 장착해서 하단에 장착되는 VGA 쿨링도 아주 좋습니다.

 

 

팬 전원 커넥터는 이미 연결되어 있지만 배선 정리를 하면서 혹시나 분해를 하게 된다면 재 연결 시 순서가 중요합니다.

전면 3개(2핀) + 상단 2개(2핀) > 메인 후면 1개(4핀) > 흰색 LED 파워 하우징에 파워서플라이 4핀 IDE 전원 선을 연결해 주시면 됩니다. (친절하게 스티커로 표시해놨어요!)

LED 컨트롤 커넥터 역시 기본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LED sw 2핀 작은 것과 Fan LED 2pin 넓적한 것을 연결해 주면 됩니다.

 

 

조립 완료 모습은 이쁘죠? ^^

 

 

 

총평

잘만의 N4 i40 케이스는 측면은 4t 강화유리로 내부를 볼 수 있으며, 6개의 RGB 팬이 기본 제공되고 LED 및 팬 컨트롤러 장착으로 외부에서 쉽게 조절이 가능합니다. 상단 2열 수랭 쿨러 장착이 공식적으로 미지원이라는 점이 아쉽긴 하지만 저는 간단한 DIY로 장착이 가능했습니다.

전체적으로 LED와 팬 컨트롤이 가능한 사용의 편의성과 6개의 팬으로 극강의 쿨링 효과까지 갖춘 제품이 3만 원대의 가격이라고 생각해 보면 가성비가 아주아주 좋은 제품입니다.

정말이지 가성비가 최고 좋은 케이스로, 대부분의 유저에게 아주 좋다고 생각되네요!

 

 

 

 

 

상단 잘만 2열 수랭쿨러 장착 튜닝 DIY

 

본 제품은 상단에 짭수 2열 수냉쿨러 장착이 공식적으로 불가능하게 디자인되었습니다. 상단이 아닌 전면에 장착을 해야 한다고 안내되어 있는데요! 제가 소유하고 있는 잘만 Alpha24 수랭 쿨러를 살짝 끼워보니 나사 구멍만 살짝 안 맞을 뿐 들어가긴 하더라구요!

ASUS PRIME B450M-A 메인보드를 사용했고, 라디에이터 크기는 120mm x 276mm x 27(H)mm이고, 120mm ARGB 팬 2개를 장착합니다.

 

 

그래서 나사구멍을 드릴로 살짝 확장하였습니다. 노란색 화살표 방향으로 확장을 해주셔야 합니다.

수랭쿨러를 상단에 장착하고 상단에 있던 120mm RGB Fan 2개를 하단으로 옮겨 VGA 쿨링에 도움이 되도록 약간의 튜닝을 해보았습니다. ㅎㅎ

개인적으로 수랭쿨러, 케이스 모두 잘만 제품이고 케이스 상단에 나사 구멍만 제작 도면에서 약간 수정하면 상단 2열 수랭 쿨러 장착이 가능한 스펙으로 바꿀 수 있으니 더더욱 가성비 좋은 케이스로 거듭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물론 모든 제품이 호환되지는 않겠지만요! ^^;

QHD 모니터 240hz 국민옵으로 배틀그라운드를 즐겨도 GPU 온도가 84도를 넘지 않는 쿨링 효과를 보여주고 있네요! 그전에는 84도는 기본으로 넘겼었거든요! 결론은 잘만 수랭쿨러까지 장착해 VGA 쿨링에 도움도 많이 되어 효과는 대박 만족입니다. ^^

 

 

 

잘만 I40 PC 케이스 미들타워 N4

 

https://link.coupang.com/a/C5MmI

 

잘만 N4 CTRL 상세 스펙

 

PC케이스(ATX) / 미들타워 / 파워미포함 / 표준-ATX / Micro-ATX / Mini-ITX / LED 쿨링팬 : 총6개 / 팬 외부LED 컨트롤 / 전면 패널 타입 : 메쉬 / 측면 : 강화유리 / 전면 : 140mm LED x3 / 상단 : 120mm LED x2 / 후면 : 120mm LED x1 / 너비(W) : 204mm / 깊이(D) : 396mm / 높이(H) : 446mm, 4.7kg / 파워 장착 및 위치 : 하단후면 180mm / GPU 장착 : 315mm / CPU 쿨러 장착 : 163mm / LED 색상: RGB / 2열 수랭쿨러 전면 장착가능 (상단장착은 나사구멍 튜닝 DIY 필요)

 

 

 

 

 

#케이스 #컴퓨터케이스 #pc케이스 #가성비케이스 #조립컴퓨터케이스추천 #미들타워케이스 #가성비최강케이스 #가성비최고케이스 #DIY #수랭쿨러장착 #수냉쿨러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