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과 리뷰/IT 제품

아트뮤 DP to HDMI 변환 케이블 소개

by 황뱅크 2022. 9. 28.
728x90

 

안녕하세요!! 황뱅크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하나의 모니터로는 답답함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은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거나 주식을 하는 경우 3대 4대까지도 모니터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요즘 그래픽카드는 DP를 메인 단자로 사용하는데요! 대부분의 그래픽카드는 1개의 HDMI 단자만을 지원하고 대부분의 단자를 DP로 채우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많은 유저들이 DP 케이블을 이용해 PC와 모니터를 연결하고 있습니다.

 

저만해도 QHD 모니터 4대를 사용하는데, DP 케이블 2개 HDMI 케이블 2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DP 포트가 부족한 경우도 발생하게 됩니다.

 

이럴 때 사용하기 좋은 케이블이 바로 DP to HDMI 케이블 입니다.

 

 

 

아트뮤 DP 1.4 to HDMI 2.0b 변환 케이블

 

4K 60hz HDR을 지원하는 HDMI 2.0b 버전으로 DP단자 특유의 누름 걸쇠가 없는 슬림한 디자인이며 우수한 호환성의 고품질 케이블로 길이도 2m로 넉넉한 제품이죠!

 

 

다중 차폐 처리된 고품질의 케이블 라인을 사용해 노이즈를 차단하고 유연하고 부드러운 PVC 마감 덕분에 손쉽게 케이블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의 두께는 5.5mm로 저가형 제품보다 두껍습니다.

 

실리콘 스트랩 제공 덕분에 손쉽게 케이블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 하단에 두꺼운 재질의 쉴드가 적용되어 강한 꺾임 등으로부터 케이블을 보호합니다.

 

메인 케이블이 아닌 보조 케이블이라서 사용하지 않을 때는 수납을 하기 좋게 단자 보호를 위해 DP 와 HDMI 캡을 기본 제공합니다.

 

커넥터에 금장도금을 하여 제품의 퀄리티가 상당히 높아졌습니다.

 

 

 

[DP 1.4 to HDMI 2.0]

메탈 하우징 적용 및 DP 단자 특유의 눌러서 잠그는 잠금 걸쇠가 없는 슬림한 포트 디자인이며 20번 핀을 블랭크 처리하지 않고 모두 사용하는 액티브 컨버터 모델입니다. 어차피 HDMI는 19핀이라서 별 문제는 없을거라고 생각되네요!

 

일단 그래픽카드에 DP 단자를 연결하고 모니터나 TV 등 출력되는 단자에 HDMI를 연결하면 됩니다. 역방향은 지원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입력단자는 DP 1.4 버전으로 HDR 영상과 동적 HDR은 물론 HDCP 2.2까지 지원하고, 198khz 8채널 및 768khz 2채널 오디오 샘플레이트를 지원합니다.

 

출력 단자는 HDMI 2.0 단자로 4K UHD(3840x2160) 60hz, QHD 144Hz, FHD 240Hz 영상을 HDR 지원으로 풍부한 디테일과 사실감 넘치는 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저는 메인 모니터를 QHD 240Hz를 사용하고 있지만, 보통 고가의 모니터는 제조사에서 DP 케이블을 함께 제공하기 때문에 보조용 케이블에서 QHD 240Hz까지 지원하는 케이블의 스펙은 사실상 필요하지 않습니다. 보통은 보조 모니터에 사용하는 케이블이기 때문입니다.

 

HDMI 포트가 있는 TV, 셋톱박스, 노트북, 빔 프로젝터, 비디오 게임기(XBOX, PS4, PS5), DVD 플레이어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기들과 연결하여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구형 TV의 경우 DP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DP to HDMI 케이블의 사용이 필요한 상황이 발생합니다.

 

 

 

 

HDR (High Dynamic Range)

화면에 출력되는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이 표현되는 범위를 최대한 사람의 눈으로 보는 것과 비슷하게 확장하는 기술.

기존 SDR (Standard Dynamic Range) 대비 더 넓은 명암 영역을 화면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동적 HDR이 정적 HDR보다 더 풍부하고 생생한 화면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eARC (Enhanced Audio Return Channel)

HDMI 케이블에서는 오디오 데이터까지 전송을 가능하게 하는데 ARC 기술을 더욱 개선한 것이 eARC 기술입니다.

기존 ARC 대비 전송 가능한 최대 데이터양이 증가하고, DOLBY ATOMS, DTX:X와 같은 시네마급 서라운드 사운드 포맷을 모두 지원합니다.

 

DSC (Display Stream Compression)

디스플레이 데이터를 높은 비율로 압축시켜 전송하는 기술로 HDMI 2.1 버전부터 지원합니다. 사실 아직까지는 보조 케이블로 4K 60hz HDR을 지원하는 정도로도 대부분의 일반적인 사용자들에게는 충분한 스펙입니다.

 

 

 

4K 60hz HDR을 지원하는 HDMI 2.0b 버전으로 DP단자 특유의 누름 걸쇠가 없는 슬림한 디자인이며 우수한 호환성의 고품질 케이블로 길이는 최대 3m까지 판매중인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PC에 싱글 모니터를 사용하는 유저들에게는 별로 필요성이 없는 제품입니다. 하지만 듀얼 이상의 모니터나 HDMI만을 지원하는 TV 및 프로젝터등을 사용하는 분들께서 상황에 따라 필요하게 되는 케이블로 2년의 무상보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트뮤 DP to HDMI 케이블 (2m)

HDMI 케이블 / DP-HDMI / 길이 : 1m, 2m, 3m / v2.0b / 4K@60Hz, QHD@144Hz, FHD@240Hz / Premium High Speed HDMI / 메인 입력 단자 : DP / 확장 출력 단자 : HDMI / M-M형 / 라운드형 / 색상 : 블랙

 

 

DP 1.4 to HDMI 2.0 HDR 케이블 1m외, DPtoHDMI케이블-메탈블랙2m

 

DP 1.4 to HDMI 2.0 HDR 케이블 1m외

COUPANG

www.coupang.com

 

 

 

 

 

 

#케이블 #DPtoHDMI케이블 #HDMI변환케이블 #DP변환케이블 #아트뮤 #DPtoHDMI #변환케이블 #ARTMU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