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과 리뷰/IT 제품

배그 게이밍마이크 추천 '마타스튜디오 C10 단일 지향성 콘덴서 마이크'

by 황뱅크 2022. 10. 28.
728x90

 

안녕하세요!! 황뱅크입니다.

 

얼마 전에 게이밍 이어폰을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었는데 생각보다 마이크 품질이 만족스럽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단일 지향성 콘덴서 마이크를 사용해 보려고 합니다.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수음력이 상당히 좋고, 디스코드로 음성통화를 하면서 배틀그라운드나 디아블로2 레저렉션 같은 게임을 하면서 실제로 테스트를 해보니 팀원들의 만족도가 아주 높아졌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단일 지향성 콘덴서 마이크 마타 스튜디오 C10 (MATA STUDIO C10)

 

 

 

단일지향성 콘덴서 마이크 마타스튜디오 C10 (MATA STUDIO C10)를 언박싱 해보았습니다.

 

완충제로 안전하게 포장되어 배송되었습니다.

 

 

 

구성품

단일 지향성 콘덴서 마이크, 쇼크 마운트, 미니삼각대, 팝 필터, C to C USB 케이블(2m), C to A USB 케이블(2m), 설명서

 

마이크와 쇼크마운트가 조립되어 미니삼각대에 고정되어 배송되어서 조립할 필요가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C to C USB 케이블, C to A USB 케이블의 길이는 2미터로 컴퓨터 본체와 연결하고 책상 위에 놓기 편리하도록 아주 적당한 길이입니다.

 

 

 

마이크만 놓고 보면 망원경처럼 생겼네요. ㅋㅋ

기본 구성으로 제공되는 미니 삼각대로 책상 위에 놓고 마이크를 사용하기 좋았습니다.

 

 

 

참고로, 옵션으로 판매하는 암 스탠드 거치대는 MA10과 MA20이 있는데 사용해 본 사람들의 평을 확인해 보면 MA20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각도 조절에 대한 용이성이 크고 레버 형식이라 부드럽고 뻣뻣하게 설정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암 스탠드 거치대를 사용하면 더욱 다양한 거치대와 결합이 가능합니다.

 

 

 

기본으로 제공하는 팝필터는 마이크 위쪽에 조립해 주면 되는데요! 조금 뻑뻑하니 힘을 주어서 밀어주셔야 합니다.

 

 

 

팝 필터가 장착되었네요! 이제 뭔가 콘덴서 마이크 다운 모습을 갖추었습니다. ^^

 

 

 

팝 필터 - 마이크로 이물질 유입을 막아주고, 선풍기 바람소리나 파열음이 발생하는 임펄스를 방지합니다.

쇼크 마운트 - 바닥이나 마이크 스탠드의 진동이 마이크에 전해지지 않도록 막아주는 마운트입니다.

미니 삼각대 - 탁상 위에 올려두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미니삼각대를 기본 구성에 포함하였습니다.

 

 

 

단일 지향성 콘덴서 마이크로

보이스 레코딩 수음음 24bit 192kHz, 주파수응답은 20Hz-20kHz, 감도 : -40dB (0dB=1V/Pa, at 1kHz)으로 가성비 좋은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후면부 단자를 확인해 보면

USB C 타입 방식으로 연결하면 사용할 수 있어 호환성과 안정성을 증가시켰고, 3.5mm 포트를 사용해 이어폰을 연결하여 실시간으로 사운드 모니터링이 가능합니다. 음성 볼륨 조절 버튼이 있어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게는 450g 가벼워요!

 

물리적인 마이크 On / Off 버튼이 없다는 점이 가장 큰 단점입니다.

 

이제 실제로 사용해 보고 능력치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실제 사용 음성 녹음 테스트

 

 

테스트 환경

 

실제로 제가 평소에 컴퓨터를 사용하는 상태로 의자에 앉아서 테스트했고 입에서 마이크 거리는 약 70cm 전후입니다.

 

저는 게임을 하면서 디스코드를 이용하기 때문에 제가 가장 필요했던 상황 먼저 확인해 보겠습니다.

 

 

[디스코드 실행 후 (스틸시리즈 GG 프로그램 EQ 적용 상태)-실제 배틀그라운드 게임 테스트]

 

디스코드 파티원들의 의견은 게이밍 이어폰보다 녹음 품질이 깔끔하고 깨끗하다고 합니다.

 

중요한 건 키보드 타건음과 마우스 버튼 클릭 소리는 거의 안 들리는 수준이라고 합니다.

 

즉, 앞으로 게이밍 이어폰보다는 마타 스튜디오 C10 마이크를 사용하는 게 좋다는 결론입니다.

 

기타 테스트들...

 

 

 

[카카오톡 음성 통화 테스트 느낌]

 

통화를 하며 적당한 목소리로 마이크의 녹음 볼륨을 조절한 뒤 결과입니다.

 

 

[게이밍 이어폰]

 

목소리랑 키보드 소리랑 적당히 들렸다고 하고, 목소리가 또렷한 느낌은 아니었다고 합니다.

 

이어폰의 마이크를 입 쪽에 가까이 붙여서 말하니까 이제는 목소리가 아까보다 괜찮아 졌다고 합니다.

키보드 소리는 들리는가? 아주 작은 것은 아니고 앞에서 했던 다양한 테스트 중에서 가장 작은 편이었다고 합니다.

 

 

[마타 스튜디오 C10]

 

목소리는 작고, 키보드 소리는 너무 크다고 하며, 마우스 버튼도 잘 들린다고 합니다.

키보드랑 통화하는 기분이라고 하네요!

 

 

 

 

[[윈도우 기본 녹음 프로그램 테스트]]

 

 

[게이밍 이어폰]

 

키보드 마우스 목소리 모두 다 잘 들리지만, 좀 둔탁한 느낌으로 녹음되었습니다.

 

[마타 스튜디오 C10]

 

키보드 마우스 목소리 모두 다 잘 들리지만, 게이밍 이어폰과는 좀 다르게 훨씬 더 깔끔하고 깨끗하게 녹음되었습니다.

 

 

[스틸시리즈 GG 프로그램 실행 후 게이밍에 적당한 EQ 설정]

 

EQ 설정을 하니 녹음 소리가 좀 증폭된 느낌이었고 테스트 결과는 위와 거의 비슷한 상황입니다.

 

 

 

[디스코드 실행 후 (스틸시리즈 GG 프로그램 EQ 적용 상태)]

 

디스코드 -> 설정 -> 음성 및 비디오 -> 음성 설정에서 마이크 테스트 확인하기로 직접 느낀 부분

 

[게이밍 이어폰]

 

키보드 마우스 소리 안 들림, 목소리 다 잘 들리지만, 좀 둔탁한 느낌으로 녹음되었습니다.

 

 

[마타 스튜디오 C10]

 

키보드 마우스 소리 안 들림, 목소리 다 잘 들리지만, 게이밍 이어폰과는 좀 다르게 훨씬 더 깔끔하고 깨끗하게 녹음되었습니다.

 

 

 

 

녹음 상황이 궁금하신 분들은 음성녹음 파일을 들어보시고 판단해 주시면 될듯합니다.

 

 

 

 

단일지향성 콘덴서 마이크 마타스튜디오 C10 (MATA STUDIO C10) 사이즈 확인

팝필터 107mm, 마이크 지름 43mm, 마이크 길이 150mm, 무게 450g

 

 

 

 

실제 사용 느낀 점

 

단일 지향성 콘덴서 마이크라서 생각보다 아주 예민합니다.

마이크만의 단독 사용으로 녹음을 하면 수음력이 너무 좋아서 키보드 소리와 마우스 클릭 소리까지 아주 잘 담아내고 사람 목소리도 맑고 깨끗하게 녹음합니다.

개인 방송이나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사용하기에는 노이즈 없이 아주 깔끔한 목소리를 들려줄 수 있다고 생각되네요!

 

그리고 저처럼 게이밍 마이크로도 많이 사용할 거라 생각하는데 디스코드 설정에 보면 음성 및 비디오 설정에서 노이즈 제거와 감도 조절 기능이 생각보다 좋아서 키보드 타건음과 마우스 클릭음은 거의 제거를 하고 사용자의 목소리만을 맑고 깨끗하게 담아내었습니다.

일단 제가 테스트해본 환경과 상황에서는 불편함 없는 보이스를 전달해서 팀원들이 아주 만족스러워했습니다. ^^

 

기타 프로그램 (스틸시리즈 GG 프로그램 EQ, Nvdia Broadcast 등)으로 주변 잡음을 제거하고 소리 보정을 해주는 세팅을 해준다면 노이즈가 제거되어 사용자가 원하는 상황과 원하는 방식으로 사용이 가능할 거라 생각됩니다.

 

특히 온라인 회의 및 강의 등에서는 마이크 스탠드 거치대 이용으로 불편한 자세 없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어 보입니다.

 

USB 방식이라서 오디오 인터페이스 없이 바로 PC 및 노트북 등에 바로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어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를 On / Off 하려면 다이얼을 끝까지 돌려서 전원을 꺼야 하기 때문에 아주 상당히 불편하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소리 설정 프로그램으로 마이크를 사용안함으로 설정해 주는 방법도 있지만 아무튼 급할 때 바로 마이크를 On / Off 시킬 수 있는 버튼이 없다는 점이 아주 아쉽네요!

 

마이크 설정에서 기본 설정은 48,000hz인데 192,000hz로 변경해서 사용하면 더 좋은 음질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아무튼 저는 디아블로2 레저렉션같은 RPG 나 배틀그라운드 같은 FPS 게임을 하며 디스코드를 사용하는데, 마이크를 위의 사진처럼 책상 위 모니터 옆에 두고 사용하는데 키보드와 마우스가 가까이 있어도 키보드 타건음과 마우스 클릭 소리는 노이즈는 거의 제거되어 불편함이 없고 목소리는 맑고 깨끗하게 들린다며 팀원들의 만족도가 얼마전에 리뷰한 게이밍 이어폰 보다 아주 좋다는 평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마타스튜디오 C10 USB 콘덴서 마이크 (MATA STUDIO C10)

 

가성비 좋고 아주 마음에 드네요!!

 

 

 

 

마타스튜디오 C10 방송용 녹음용 USB 스탠드 콘덴서 마이크

 

https://link.coupang.com/a/EBLUf

 

마타스튜디오 C10 방송용 녹음용 USB 스탠드 콘덴서 마이크

COUPANG

www.coupang.com

 

 

 

 

[마타스튜디오 C10 주요 상세 스펙]

제조회사 MATA STUDIO / 등록년월 2022년 03월 / 가격 : 39,900원

[단일 지향성] / PA분류 : 녹음용 콘덴서 마이크 / 마이크분류 : 유선 / 마이크형태 : 스탠드&고정형 / 단일지향성 / 보이스 레코딩 수음 : 24bit 192kHz / 비트 전송률 : 24bit / 최대 SPL : 110dB / 입력 샘플링 속도 : 192kHz / 신호잡음비 : 94dB / 주파수응답 : 20Hz-20kHz / THD+N : <1% / 감도 : -40dB (0dB=1V/Pa, at 1kHz) / 전원 형태 : USB입력 / 3.5mm 포트 (실시간 사운드 모니터링) / 음성볼륨조절 / 무게 : 450g

 

필터 : 팝필터내장

용도 : 녹음용, 인터넷방송용, 수업용, 강의용, 스튜디오용, ASMR용, 회의용, 노트북용

부가기능 : 구즈넥, 볼륨조절, 방향조절, 유선, 실시간모니터링, 게인컨트롤, 쇼크마운트

 

 

 

 

#게이밍마이크 #게임마이크 #추천 #마타스튜디오 #C10 #게임용마이크 #방송용 #녹음용 #USB #스탠드 #콘덴서 #마이크 #컴퓨터마이크 #MATA #STUDIO #녹음용 #인터넷방송용 #수업용 #강의용 #스튜디오용 #ASMR용 #회의용 #노트북용 #배그용 #배그마이크 #추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