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과 리뷰/IT 제품

PC 게임패드 & 엑스박스, 플스 스왑 모듈 [조이트론 몬스터 2]

by 황뱅크 2024. 3. 9.
728x90

 

안녕하세요!!

 

황뱅크입니다.

 

PC에서 게임을 즐기다보면 가끔 아~! 이건 게임 패드가 있다면 좀 편하게 즐길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요!

 

Joytron에서 나온 Monster2 게임패드가 좋은것 같아 사용해봤습니다.

 

 

조이트론 몬스터2 PC 게임패드는 윈도우 기반으로 엑스박스와 동일한 X-INPUT 레이아웃입니다. 하지만 플레이스테이션 형태로 변화가 가능한 듀얼 모듈형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유선 제품으로 게임패드와 설명서 그리고 1.8m의 USB C 타입 케이블이 함께 제공됩니다.

 

게인적으로 PC나 노트북에서 사용할 때는 유선이 좋고, TV와 쇼파에서 이용한다면 무선제품을 찾야아 할듯 합니다.

 

 

조이트론 몬스터 2 게임패드 외관 살펴보기 동영상

 

 

PC용  유선 게임패드 컨트롤러이며 폴링레이트 500Hz, 기계식 마이크로 스위치의 A. B. X. Y 버튼이 있습니다.

 

1개의 D-PAD와 2개의 아날로그 스틱이 위치하고 있고, 기타 설정 버튼들이 보이네요! 좌우 그립은 Hive텍스쳐 벌집 패턴의 홀이 있어 오랜시간 사용해도 땀이 덜 차는 통풍성 구조의 디자인 입니다.

 

 

뒷면은 Diamond 러버 텍스쳐로 손에 착 달라붙는 안정감을 주는 그립이며, 복잡한 커맨드나 필살기등을 메크로로 저장할 수 있는 백버튼이 4개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크로, 할당, 동시 입력 모두 지원이 가능하고, 전면의 M 버튼으로 일시 잠금과 해제가 가능합니다.

 

[매크로 설정 - M1 예시]

T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M1 버튼 한번 - 진동과 표시등

매크로로 입력하고 싶은 버튼을 누르기 (설정하고 싶은 매크로 버튼들이나 필살기 등등)

M1 버튼을 누르면 진동과 함께 저장

이제 M1 버튼을 누르면 설정된 매크로 버튼들이나 필살기가 실행됨

 

해제는 T 버튼을 누릉 상태에서 M1 버튼을 누른 뒤 (진동과 표시등) -> M1 버튼만 한번 누르면 진동과 함께 제거

 

 

C타입 유선 연결이며, 4개의 비접촉 자기근접 제어 홀 센서 트리거 장착으로 내구도를 엄청나게 높였고, 특히 압력을 감지할 수 있는 홀 센서 타입이라서 레이싱이나 미세 컨트롤이 필요한 게임에서 사용하기 좋습니다. 돌기가 없는 점은 조금 아쉽네요!

 

 

4단계 진동 모터 세기 조절 가능

T 버튼 + 왼쪽 스틱 상하 조정으로 진동모터의 진동 세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홀센서 스틱을 장착했고 비접촉 자력 변화로 감지하는 방식이라서 쏠림도 없고 반영구적이라 내구성도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좌우로 돌리면 6~10mm 높이 조절까지 가능합니다.

 

 

LS <-> DPAD 스왑

몬스터 2 게임패드의 가장 독특한 장점인 듀얼 스왑 모듈 방식입니다.

 

자석 부착 커버를 분리하고 스틱을 손잡이로 사용해 잡고 들어올리면 빠지며 비대칭형 XBOX & 대칭형 PlayStation 형식으로 사용자의 환경에 맞게 장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박이네요!

 

 

약 262g의 무게이며 Type-C케이블을 USB에 연결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RGB 그립 라이트로 후면 조명 버튼으로 패턴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에뮬게임이나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1, 배틀그라운드 등등 대부분의 게임이 적용이 가능했고, 닌텐도 게임인 젤다의 전설도 작동이 잘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터보 모드]

T + 설정하고 싶은 버튼 1회 누르기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연타가 되는 기능

 

[오토 기능]

T + 설정하고 싶은 버튼 2회 누르기

버튼을 한번만 누르면 연타가 되는 기능

 

T 버튼 3초이상 누르면 전체 초기화 (자세한 설명은 하단 설명서 참고)

 

 

 

 


이처럼 조이트론 몬스터2 게임패드는 Win PC에서 엑스박스와 플레이스테이션과 같은 게임패드 및 다양한 게임패드로 설정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유선이며 인풋렉 걱정없고 홀센서 스틱 사용으로 이슈가 많은 쏠림 현상이 제로에 가깝고, 기계식 마이크로 스위치를 사용해 게임패드의 단점인 내구성이 어마어마하게 좋아졌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메탈슬러그 같이 연속으로 버튼을 눌러야 하는 아케이드 게임은 손가락의 피로도 줄일 수 있도록 간단하게 터보 및 오토 버튼 설정이 가능하고, 철권같은 대전 격투 게임들에서는 매크로 기능을 활용해서 필살기등을 더욱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게임에 편리한 기능을 적용해서 즐겁고 편하게 게임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이트론 스틱 높이조절 피파 PC 유선 게임패드

COUPANG

www.coupang.com

 

 

 

 

[사용 설명서]

 

한번쯤은 읽어봐야 이런 기능이 있구나~ 할 수 있습니다. ^^

 

 

 

 

 

 

 

#조이트론 #몬스터2 #유선 #대칭형 #비대칭형 #홀센서 #PC #게임패드 #스왑모듈 #엑스박스 #플레이스테이션 #XBOX #PS #PlayStation #듀얼진동 #듀얼센스 #엑박패드 #플스패드 #유선컨트롤러 #유선컨트롤러추천 #컨트롤러추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