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과 리뷰/IT 제품

게이밍 RGB 유선 마우스 마이크로닉스 워프 WARP WM2

by 황뱅크 2023. 6. 29.
728x90

안녕하세요!! 황뱅크입니다.​

얼마 전에 '마이크로닉스 워프 WK3' 텐키리스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를 리뷰하였는데 이번에도 마이크로닉스 워프 WM2 마우스 제품을 리뷰하게 되었습니다.

1996년에 설립되어 한 계단씩 성장하며 여기까지 온 멋진 회사입니다.​

무선은 아니지만 보통 노트북용으로 사용하는 게 아니라면 유선을 사용해도 사실 별문제가 없기도 하고 게이머들은 오히려 유선을 선호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는 가정용 PC는 유선을 선호합니다. ^^

 

 

마이크로닉스 워프 WM2 RGB 게이밍 마우스

 

마이크로닉스 게이밍 기어 WARP 라인업 중 하나인 유선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유선형의 디자인, 화려한 RGB LED 효과

첫인상은 블랙이 아닌 개성 있는 파란색을 사용해서 평범하지 않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마이크로닉스 WARP WM2의 하우징은 대칭형이고 버튼이 6개인 오른손잡이용 마우스로 그립감에 민감한 분들에게는 비대칭형보다 살짝 불편할 수도 있겠습니다.

하우징 재질을 보면 중간을 띠 형식으로 분리해 유광으로 마감한 점을 봐도 신경을 쓴 흔적이 보이네요! 이렇게 유광이 있는 부분 덕분에 피부와 접지력이 좋아져 마우스를 컨트롤하는데 적절한 도움을 줄 거 같네요!

해당 로고에서는 LED가 점등되어 게이밍 마우스라고 어필하고 있습니다. ^^

가로 68.7mm x 세로 127.4mm x 높이 39.5mm로 평범한 마우스의 크기이고, 무게는 마우스는 약 84g이고 케이블 포함 약 110g입니다.

요즘 트렌드는 가벼운 마우스인 것 같기도 한데요. 비교하자면 살짝 무겁다고 느껴질 수 있겠네요!

 

 

금으로 도금한 커넥터를 사용했고, 직물 재질로 꽤 부드러운 느낌의 케이블이라 마우스 조작에 불편함이 없을듯합니다. 길이는 1.9m입니다.

 

팜그립, 클로그립, 핑거그립 설명

 

 

일반적인 마우스 크기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쓰는 그립법으로 핑거 그립이 잘 어울리는 형태 같습니다. 물론 팜, 클로 그립도 사용하기 좋은 디자인입니다.

 

 

측면 엄지 버튼은 평범한 앞, 뒤 이동 버튼으로 플라스틱을 사용했으며, 좌우 버튼은 후아노 (HUANO) 스위치로 20,000,000회(수명 2천만회)의 뛰어난 내구성을 갖춘 블루쉘 화이트 도트 버튼스위치를 채택하였습니다.

[지연 시간 test 결과 22 ms]

 

마우스 상단에는 고무벨트를 사용해 그립감 좋고 미세한 돌기가 있어 미끌림 없는 휠 버튼이 있고, 후아노 블루쉘 화이트 버튼보다 압력이 높은 느낌의 그린 스위치를 사용하였습니다.

DPI 변경 버튼은 무광이며 100 ~ 20,000까지 지원합니다.

 

 

PixArt Paw3370 광학센서는 과거에 많이 보급되어 사용되던 Paw3335 센서 테스트에서 보여준 DPI 오차율 등 여러 단점을 보완해 준수한 결과를 보여주는 센서의 선택이 마음에 드네요!

가속(G) 최대 50, 추적 속도(IPS) 최대 400, 폴링 레이트 최대 1,000Hz 설정이 가능합니다.

마우스 상하단 각 모서리에 테프론 피트(TEFLON FEET)가 부착이 되어 있어 부드러운 조작감을 제공합니다.

※ 주변기기와 PC 간의 통신율을 말하는 폴링 레이트, 즉 반응속도를 말합니다. 모니터는 144hz 같은 주사율을 중요시하는 것처럼 마우스는 1/1000초의 빠른 응답속도를 나타내는 폴링레이트를 중요시하고 있습니다.

 

 

 

 

 

[구매링크]

https://link.coupang.com/a/2ttLw

 

마이크로닉스 워프 WM2 RGB 게이밍마우스

COUPANG

www.coupang.com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http://www.micronics.co.kr/micronics/view_download.php?id=99

 

메인 화면에서는 WARP 로고가 보입니다.

기능은 키 매핑, 매크로 설정, 3개의 기본 프로파일 설정, DPI 설정, LED 설정, 마우스 기본 설정, 폴링레이트 설정이 가능합니다.

키 매핑은 6개의 버튼을 설정하여 마음대로 역할을 바꿀 수 있습니다.

3개의 기본 프로파일이 있고 수정 및 추가도 가능합니다.

DPI는 100부터 20,000까지 100단위로 설정할 수 있고, DPI 단계별로 조명 색도 변경이 가능하네요!

 

매크로는 Macro Editor 버튼

New macro를 눌러 매크로를 생성하고 Start record 버튼으로 녹화를 시작합니다. 원하는 입력을 녹화하고 Stop record 버튼을 누르면 녹화를 마치며 단순 반복 동작을 편리하게 설정해서 사용이 가능하고 입력을 제거 및 추가할 수 있습니다.

 

 

Lighting 에서 조명을 설정할 수 있고, 총 7개의 효과를 선택 가능하며, 다양하고 화려한 LED 효과를 지원하여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LED 변경이 가능합니다. (색상, 밝기, 속도, 방향 설정)

 

 

Mouse Parameter에서는 마우스의 기본적인 설정인 마우스 감도, 스크롤 속도, 더블 클릭 속도를 취향에 따라 설정할 수 있습니다.

 

 

Polling Rate에서는 폴링 레이트를 4가지 감도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기본값 500Hz (125, 250, 500, 100)

 

 

 

 

 

마무리

 

저는 여러 가지 게임을 즐기고 있지만 아직까지도 배그라는 FPS 게임을 주로 즐기고 있는데요, 마우스는 민감한 FPS 게임에서는 중요한 제품입니다. 다행히도 무게나 클릭 느낌, 그립감과 좋은 센서 덕분에 전체적으로 조작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A/S 보증기간도 2년이고 소프트웨어 제공과 각종 하드웨어가 잘 갖춰진 게이밍 RGB 유선 마우스 마이크로닉스 WARP WM2 마우스는 저처럼 프로게이머는 아니더라도 평범한 게이머들에게는 가성비 좋은 마우스라 고 생각됩니다.

 

 

 

[구매링크]

 

https://link.coupang.com/a/2ttLw

 

 

 

 

마이크로닉스 워프 WM2 RGB 게이밍 마우스

상세 스펙

마우스 / 광 / DPI+5버튼 / 연결 방식 : 유선 / USB / 상하 / 센서 : PAW-3370 / 19000DPI / 가속도 50G / RGB라이트 / 게이밍 마우스 / 금도금USB단자 / 소프트웨어 지원 / HUANO 스위치 / 127.4mm / 68.7mm / 39.5mm / 110g / 1.9m / 2년 보증 / [지연 시간 test 결과 22 ms]

 

 

 

 

 

#마이크로닉스 #게이밍마우스 #마우스추천 #RGB마우스 #유선마우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