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생활 정보

한일전기 가정용 자흡 펌프 PH-255A 모터 고장 셀프 수리

by 황뱅크 2022. 9. 26.
728x90
 

 

안녕하세요!! 황뱅크입니다.

 

장성한옥으로 귀촌을 하고 좋은 점은 창고에서 지하수를 쓸 수 있다는 점인데요!

 

한일전기 가정용 자흡 펌프 PH-255A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성비가 좋은 제품인데 요놈이 한 해가 지날 때마다 조금씩 부품에 문제가 발생하곤 합니다. ㅎㅎ

 

생각보다 부품비가 저렴해서 자가 수리도 쉬운 편이죠!

 

이번 고장 증상은 케이싱 커버 쪽에서 누수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펌프 각 부의 명칭을 보면 고장 부품을 교체하기 쉽게 확인할 수 있어요!

 

한일 펌프 쇼핑몰에서 제가 사용하고 있는 한일 펌프 주요 부품들을 확인해 볼까요?

 

 

 

 

저번에는 흡수 파이프가 동파로 금이 가서 교체하였는데, 이번은 케이싱 커버 교체 정비를 했습니다.

압력스위치도 시간이 지나면 스위치 안쪽에 습기로 인해 녹이 슬면서 고장 나는 부품 중에 하나입니다.

 

 

일단 급해서 동네 모터 상점에서 바로 구매했어요! 인터넷에서도 7700원이니 1만 원이면 적당합니다.

 

 

 

생각보다 임펠러 상태도 괜찮고 미캐니컬실(내부)에 이물질도 없고 깨끗하네요!

다행이네요! 케이싱 커버는 플라스틱이라 내구성이 좀 안 좋은듯합니다. 일단 안쪽 고무 오링의 노후화로 인한 누수 같습니다.

 

 

새것은 구 버전보다 뭔가 깔끔하고 좋아 보입니다. 바로 교체 완료!

 

 

정비 후 마무리는 물마중 마개를 열고 보조탱크에 물을 채워줘야 모터가 정상작동합니다.

 

 

교체 완료!! ^^ 생각보다 너무 쉽죠!

 

 


저번 아주 추웠던 겨울 때 보온을 안해뒀다가 동파로 흡수 파이프에 금이 가서 교체를 했던 자료입니다.

 

제가 직접 교체한 부품들은 간단한 공구만으로 쉽게 교체가 가능했습니다. ^^

 

 

 

[한일펌프 및 부품 구매]

 

https://link.coupang.com/a/B9Yhg

 

COUPANG

쿠팡은 로켓배송

www.coupang.com

 

 

 

 

 

 

 

 

 

 

#고무오링 #고무링 #실리콘패킹 #고무바킹 #오일링 #한일펌프 #셀프수리 #셀프정비 #자가수리 #DIY #모터수리 #한일전기 #가정용 #자흡펌프 #지하수펌프 #지하수모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