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황뱅크입니다.
저는 서울에서 40여년을 생활하다가 전라남도 장성으로 귀촌을 하였는데요!
도시생활과는 다르게 시골생활을 하면서 컴퓨터 게임을 더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게임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디스코드 음성통화와 사운드죠!!
그동안 유선 이어폰, 일반 헤드셋, 게이밍 헤드셋 등등 다양한 음향 기기들을 사용을 해왔는데, 오늘은 무선 게이밍 헤드셋을 소개할까 합니다.
EPOS 젠하이저 무선 게이밍 헤드셋 GSP 670
최근 제가 너무 재미있게 시청했던 유명한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주인공인 우영우 변호사가 젠하이저 헤드셋을 사용하는 장면이 노출되면서 사람들에게 더 많은 관심을 받게 되었다고 생각하는데요!
게이밍 기어 전문 브랜드인 EPOS는 세계적인 보청기 회사 Demant의 자회사로 보청기 마이크와 오디오 재생기술을 연구하면서 젠하이저와 협력하여 게이밍 사운드 솔루션 시장에 진출하였습니다. GSP670은 이 모든 기술들이 집약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제가 오늘 소개할 EPOS 무선 게이밍 헤드셋 GSP 670모델은 처음 출시 당시 약 50만 원대의 고가의 플래그쉽 모델로 프로 게이머들에게 사랑을 받았던 모델로 지금은 출시된 지 시간도 지났고 다른 신제품들도 출시되어 있어 약 20만 원 초반의 가격으로 출시가 대비 많이 저렴해졌습니다.
GSP670은 사운드만큼은 최신 모델인 H3PRO 보다 한체급 높다고 소개하고 있으며, 무선 제품으로 제공하는 동글로 연결을 하면 30~60ms의 저지연 무선 연결이 가능하고, 자체 DAC가 내장되어 있어서 별도의 사운드카드도 필요 없으면서, 20시간 장시간의 배터리 사용시간과 블루투스와 동시 연결이 가능해 게임 중에 전화가 와도 편하게 전화를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처럼 게임도 하지만 넷플릭스나 유튜브 등등 영화, 드라마, 동영상 등을 자주 시청하시는 분들에게 더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되네요!
EPOS 젠하이저 GSP 670 게이밍 무선 헤드셋 기본 구성품
헤드셋 본체, 저 지연 무선 동글, Micro 5핀 충전 케이블, USB 연장 케이블, 사용설명서
충전 케이블의 길이가 생각보다 길고, 연장 케이블을 추가로 제공하기에 길이 걱정은 필요 없습니다. 연장 케이블에는 USB 동글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외관 소개
이제 사진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일단 가장 무난한 블랙 색상으로 표면은 무광 처리가 되어 있어 지문 자국이 잘 생기지 않아 마음에 드네요!
압력 조절 헤드밴드
멀티 조인트 메탈 힌지
인조가죽과 벨벳 재질에 메모리폼이 있는 이중구조의 이어 패드
헤어밴드 쿠션
압력조절 헤드밴드와 멀티조인트 메탈 힌지 기술이 적용되어 있고, 두툼한 헤어밴드 쿠션과 인조가죽과 벨벳재질에 메모리폼이 있는 이중구조의 이어패드를 사용하였습니다.
착용감은 아래 실사용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헤드셋 좌측 이어 컵에는 슬라이드 방식 전원 버튼(배터리 잔량 확인), 전원 표시등 그리고 Micro 5핀 충전 단자가 있습니다.
헤드셋 우축 이어 컵에는 음성 채팅 볼륨 조절의 작은 볼륨 휠 그리고 게임 볼륨 조절의 큰 볼륨 휠이 있습니다. 큰 휠을 0으로 돌리면 전원이 꺼지는 방식입니다. 전원 OFF 전에 살짝 걸리는 느낌이 있습니다.
우측 메인 볼륨 조절 다이얼은 윈도우의 볼륨 조절과 별개로 자체적인 볼륨 조절이 가능합니다.
스마트 버튼은 Epos Gaming Suite 프로그램에서 customizing이 가능한데 Eq 변경과 서라운드 On/Off 변경 2가지 설정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고, 전화 응답의 용도로 사용합니다.
2.4Ghz RF 저지연 무선 동글 연결은 제공하는 동글로 제품과 연결하게 되면 30~60ms의 딜레이로 저지연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저 지연 연결의 성능이 생각보다 좋아서인지 FPS 게임을 해도 지연되는 문제가 없습니다.
주의사항으로 무선 동글 연결 1순위, 스마트폰 블루투스 2순위의 연결 순위를 갖기 때문에 2.4GHz 무선 동글이 꺼져 있어야 블루투스가 연결되어 스마트폰의 음악 감상이 가능합니다.
[EPOS 젠하이저 GSP 670 게이밍 무선 헤드셋 블루투스 페어링 방법]
저지연 동글 연결 해제 후 -> 전원 On -> 슬라이드 방식 전원 버튼을 2초 이상 밀어주기 -> 빨간색과 파란색 불이 번갈아가면서 점멸하면 ‘블루투스 페어링' 완료! ->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연결 ==>> 이후 다시 저 지연 동글을 연결해 주시면 아래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EPOS GSP 670은 2.4GHz 저지연으로 PC 연결과 스마트폰의 블루투스에 동시에 연결이 가능하지만 JumpMix가 지원되지 않아 동시 스트리밍은 불가능합니다. PC에서 사용을 하고 있다가 연결해둔 스마트폰에 전화가 오면 PC -> 스마트폰으로 자동으로 연결되면 전화벨이 울리고 스마트 버튼으로 통화를 연결하고 종료하면 다시 PC에 자동으로 연결되는 방식입니다.
동시 스트리밍은 안되더라도 게임을 하다가 전화가 오면 편하게 바로 받을 수 있어 편리하네요!
실 사용에서는 저지연 동글을 수시로 빼고 꽂고 하기 불편하기 때문에 전원 버튼이 있는 USB 허브제품에 연결해서 편하게 사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으로 보입니다. 제가 실제로 이렇게 사용해 보니 편리하더라구요. ^^
허브 자체가 USB 3.0에 연결되어 있었지만 허브가 본체와 거리가 이격 되어 그런지 연결 끊김 현상은 없었습니다.
사실 무선 헤드셋을 처음 알아보신다면 얼마나 사용할 수 있을까? 라는 궁금증이 있을 텐데요!
약 385mAh 용량의 파이치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블루투스 모드를 사용하면 최대 20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하고, 무선동글로 연결하여 저지연 고음질 모드로 사용해도 16시간동안 연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평범한 상황에서는 충전 걱정 없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혹시나 충전을 못 했다고 해도 단 7분의 급속충전으로 2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 부분은 정말 좋네요!
또한 제공해 주는 케이블을 연결하면 유선으로 충전을 하면서 사용이 가능하니 사실상 웬만해서는 배터리 걱정은 없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방송용 양방향 마이크를 사용하여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사용하고 마이크 EQ도 따로 설정이 가능해 좋은 품질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특히 게임을 할 때 키보드 타건 음, 마우스 클릭음과 같은 주변 소리가 많이 억제되어 전달되고, 방송용 양방향 마이크라서 수음 품질도 우수합니다.
팀원들과의 소통이 원활하도록 여러 가지 기능을 제공하네요!
Lift-mute 음소거 가능
마이크 붐을 들어 올리면 자동으로 마이크가 음소거 되는 Lift-Mute 기능이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어요!
사실 게임을 하다가 마눌님이 들어오면 마이크를 빠르게 음소거를 시켜야 팀원들에게 일상생활의 대화가 노출되지 않기 때문에 유부남들에게는 필수 기능이라고 생각됩니다. ㅎㅎㅎ
EPOS 게이밍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마이크 녹음 오디오에 대해서도 세부 EQ 세팅이 가능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전용 소프트웨어를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다운로드를 해주세요!
https://www.eposaudio.com/en/kr/gaming/gaming-downloads
스크롤을 내리면 개인정보를 등록하고 사용하라고 하네요!
GamingSuite 전용 프로그램으로 EQ 조정이 가능하고 마이크 세팅도 따로 가능합니다. 7.1채널로 업 샘플링도 가능하니 음향 설정도 걱정 없습니다.
※ GamingSuite 전용 프로그램은 Windows 10에서만 호환된다고 들었는데 다운로드 사이트에 접속해 보니 11도 사용이 가능한듯하네요!
프로그램을 먼저 설치하고 재부팅 후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해 주시고, USB 동글을 컴퓨터에 연결해 주세요!
저는 자동으로 시작 프로그램에 등록되어 실행되었습니다.
동글을 연결하니 자동으로 동글을 설치하고 있습니다.
처음 프로그램을 설치하시면 가장 먼저 헤드셋의 펌웨어 및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해주세요!
저처럼 스피커를 여러 개 사용한다면 윈도우 10 & 11 소리 설정에서 출력 = 스피커 (GSA 70 Main Audio) 기본 장치 & 입력(마이크) = 머리에 거는 수화기 (GSA 70 Communication Audio) 기본 통신 장치로 설정해야 정상 인식이 가능합니다.
그럼 바로 인식이 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기능으로 자동 절전(움직임 감지 모드)가 있는데요! 무선 제품이다 보니 배터리 절약도 생각보다 중요하죠! 사용을 다 하고 전원을 끄는 것을 깜빡하셔도 헤드셋의 오디오 출력이 10초간 없거나 움직임이 60초 동안 감지되지 않으면 자동으로 절전모드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기특하죠! ㅎㅎ
헤드셋 EQ 조정은 수동으로 64 ~ 16k까지 가능하며, 자동 설정은 4가지 모드(뮤직 / ESPORT / MOVIE / FLAT)의 선택이 가능하고, 서라운드 7.1 채널로 업 샘플링 설정이 가능합니다.
기본 4가지 설정은 삭제가 불가능하고 사용자가 따로 EQ를 추가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 옵션은 총 5가지(음성 강화 / 이득 / 측음 / 노이즈 게이트 / 노이즈 제거)고, 세밀한 감도 조절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본인 목소리에 맞도록 설정해두면 더 정확한 음성 전달이 가능합니다.
음성 강화로 밴드 설정이 가능하고, 특히 측음 볼륨을 조절하면 자신의 목소리를 스피커로 들리게 할 수 있는데, 사실 헤드셋을 착용하고 게임을 하면서 팀원과 대화를 하다 보면 목소리가 점점 커지는 단점이 모든 이어폰, 헤드셋에서 발생하는데요! 이 기능은 자신의 목소리를 적당히 크게 들리게 해두면 목소리 볼륨을 스스로 줄여 작은 목소리로 대화가 가능하게 되고, 집에 있는 다른 사람들에게 사용자의 목소리가 크게 들리지 않게 되어 모두가 행복해지는 기능입니다. 생각지 못했던 목소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서 너무 좋네요. ^^
실사용 테스트
EPOS 젠하이저 GSP 670 게이밍 무선 헤드셋을 실사용하며 장단점이 무엇인지 알아볼까 합니다.
[실 착용 느낌]
전체적으로 좌우로 넓고 위아래로 좁은 디자인입니다.
398g으로 조금 무거운 편이지만 측압 조절 기능이 있어 조금이라도 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처음에는 좌우의 조임이 좀 강한 것이 아닌가? 하는 느낌이 있습니다. 그래서 슬라이드 바를 조절하면 장력을 조절할 수 있지만 생각보다 큰 차이를 느끼기는 어려웠습니다. 그래도 양쪽으로 끝까지 내려주면 변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어패드의 사이즈가 커서 귀에 쏙~ 하고 잘 들어가는 느낌이고, 귀에 맞게 잘 맞도록 조정이 가능했습니다.
이어 패드가 귀를 누르지 않기 때문에 장시간 사용을 하며 테스트를 해봤는데 귀가 아프지 않았고, 전체적으로 차음성도 좋았고 머리 압박도 압력 조절 헤드밴드로 조절이 가능해서 생각보다 머리 눌림도 강하지 않고 적당해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보기와는 다르게 전체적으로 착용감이 만족스러운 수준이었습니다.
하지만 저처럼 짧은 머리 스타일은 결국 장시간 사용 후 귀쪽 머리카락이 눌리고 상당도 머리가 눌려서 외출을 하려면 머리를 다시 손봐야 했습니다.
[음악 및 영화 감상 테스트]
이제 사운드의 기본을 알 수 있는 음악 감상과 동영상 시청을 확인해 봤습니다.
음질은 역시 기존에 사용하던 게이밍 이어폰과 비교해 보니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보청기 마이크와 오디오 재생기술을 연구해서인지 저음과 고음 모두 균형 잡힌 밸런스가 좋았고 특히 저음의 해상력이 뛰어난 점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발라드와 가요, 다큐와 영화 드라마까지 장르 상관없이 각종 EQ를 상황에 맞게 조율하면서 좋은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빼놓을 수 없는 게임을 해봐야겠죠!
팀원들과 디스코드를 하면서 디아블로2 레저렉션과 배틀그라운드를 즐기며 테스트해봤습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은 솔플레잉 게임 같지만 의외로 사람들과 함께 즐기기도 합니다.
EQ를 맞춰가며 플레이하니 스피커로 즐길 때와는 다르게 게임의 맛이 살아나네요! ^^
배틀그라운드는 사운드 플레이와 팀플레이가 아주 중요한 FPS 게임인데요!
젠하이저 튜닝으로 저음이 약간 강조된 플렛 성향의 사운드로 생각보다 발소리나 총소리의 방향감과 거리감을 게임의 의도대로 아주 잘 전달해 주었습니다. 팀원들과 디스코드를 하면서 음성의 전달력이 얼마나 좋은 지도 확인해 봤는데 게이밍 이어폰의 마이크보다 더 선명하고 깨끗하다며 팀원들 모두 아주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음성 통화 테스트]
마지막으로 PC 카카오톡 음성 통화와 블루투스 전화 연결 음성통화를 해봤습니다.
카카오톡으로 마눌님과 통화를 해보니 음성 전달은 아주 잘되고 통화연결에 불편함이 없다고 합니다.
동시 스트리밍이 지원되지 않아 JumpMix 기능은 불가능한 부분이 아쉬웠지만 그래도 게임 도중 걸려오는 전화 기능을 사용해 보니 헤드셋을 벗을 필요가 없어 생각보다 아주 편리한 기능이었습니다. 전화 통화 품질은 카카오톡 통화 품질보다 더 좋았다고 하네요!
자신의 주변 상황에 맞게 마이크 옵션인 음성 강화, 이득, 측음, 노이즈 게이트, 노이즈 제거를 잘 조절하면 더 선명하고 깔끔한 통화 품질을 얻을 수 있습니다.
총 사용 평가
착용감, 음질, EQ 설정, 마이크 성능 등등 다양한 장점들은 위에서 설명을 했지만, 그래도 마이크 붐을 들어 올리고 내리면 마이크 On&Off를 할 수 있는 Lift-Mute 기능은 간편함은 유부남으로써 정말 너무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동시 스트리밍이 불가능했지만 헤드셋을 벗지 않고 스마트폰 연결로 통화가 가능한 부분은 생각보다 편리했습니다.
실제 사용하면서 느꼈던 단점이자 불편했던 부분은,
Micro 5핀 충전 단자 - 제품이 오래전 출시되어 그런지 C 타입이 아닌 점은 조금 아쉽지만 5핀 케이블이야 아직도 여기저기 많으니 괜찮습니다.
출력, 입력 기본 설정 기능 - 소프트웨어에서 자체적으로 기본 스피커 및 마이크의 설정을 수정할 수 없어 윈도우 소리 설정에서 바꿔줘야 하는 부분
EQ 삭제 기능 - 저장된 EQ가 순차적으로 변경되는데 기본으로 저장되어 있는 4가지 설정을 삭제할 수 없다는 점
EQ 확인 기능 - 헤드셋만 장착한 상태에서 지금 어떤 설정을 사용하고 있는지 직관적으로 알 수가 없는 EQ 설정 확인
볼륨 감소 시 전원 Off - 헤드셋으로 볼륨을 작게 조절하다 보면 딸깍하는 걸림이 강하게 있으면 좋았을 거 같은데 걸림이 너무 약하다 보니 볼륨을 줄이다가 전원이 꺼져버리는 불상사가 발생하기도 해서, 볼륨 조절을 최대로 해두고 적당히 줄이거나 키보드 펑션으로 볼륨을 조절하게 되었습니다.
단점이라고 생각해 보며 찾아보았지만 사실 조금 불편한 부분이지 제품의 큰 문제는 아니었습니다.
결론,
각종 리뷰들을 살펴보니 문제가 많다고 해서 사실 걱정이 조금 있었는데요!
장시간 사용을 해보면서 문제점들을 하나둘씩 테스트를 하다 보니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부분들도 있었습니다. 오래된 제품이다 보니 펌웨어 업데이트 및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해결된 부분들도 있었을 거라고 생각되고, 결국 제품의 문제점보다는 사용 미숙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실 사용을 마치며 제 느낌은 단점보다는 장점이 더 많은 제품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너무 저가형은 싫고 적당한 게이밍 헤드셋을 찾는 분들에게 EPOS 젠하이저 GSP 670 게이밍 무선 헤드셋은 마음에 드는 선택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제조사 : EPOS 젠하이저 / 브랜드 : 젠하이저 / 모델명 : GSP 670 / 필스전자 / 제조일자 2019.07
무선 PC 헤드셋 / 연결 방식 : USB 동글 & 무선 2.4GHz / 형태 : 접이식, 슬라이더형, 헤드밴드 / 패드 형태 : 오버이어 / 무게 : 398~400g / 사용시간 : 16시간 / 충전 케이블 길이 : 1.5m / 연결단자 : USB / 전용 소프트웨어 지원 / A/S 보증기간 2년
호환 : PS4, PC, 스마트폰, PS5, 블루투스 연결 가능 스마트 기기 등
사운드 : 돌비 사운드 / 채널 : 가상 7.1채널 / 임피던스 : 19Ω / 주파수 : 10Hz~23kHz /
마이크 : 노이즈 캔슬링, Flip UP MIC OFF, 탈착식, 플렉시블
컨트롤러 기능 : 볼륨 조절, 마이크 On Off,
부가기능 : 볼륨 조절, 블루투스 지원, 음소거, 사운드카드 내장, 마이크 탑재, EQ 설정, 송신기 포함, 벨벳이어패드, 잡음 제거 마이크, 서라운드, DAC 내장
https://link.coupang.com/a/I1vqm
각종 이슈 및 문제점 테스트 및 해결
※ 화이트 노이즈 이슈 문제
마이크의 사이드톤 (측음)이 켜지면 마이크를 스피커로 모니터링하여 보다 자연스러운 사용 환경을 만들어주는 기능으로 마이크로 유입되는 공조기 소리, 바람 소리 등이 화이트 노이즈로 오해되고 있어 화이트 노이즈가 있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사이드톤은 전용 프로그램 마이크 탭에서 sidetone (측음)을 0으로 하여 끄고 사용하면 해결됩니다.
참고로, 저는 민감한 편이 아니라서 그런지 측음 기능을 켜놓고 사용을 해봐도 거슬릴 정도의 화이트 노이즈는 느끼지 못했습니다.
※ 연결 불안정 문제 - 테스트 동안 문제없었음
※ 소프트웨어 실행 문제 - 테스트 동안 문제없었음
※ 무선 음질 끊기는 부분 - 테스트 동안 문제없었음
USB2.0에 연결을 권장하는 이슈는 EPOS뿐만 아니라 인텔과 USB 협회에서 확인하고 권장하며, 다른 헤드셋 브랜드도 권장하는 내용으로, USB2.0에 연결해야 하는 이유는 USB3.0 이상 스펙의 USB와 USB 기기에서 2.4기가 대역의 노이즈가 발생하여 전파를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인텔과 USB 협회에서 확인하고 무선은 USB2.0에서 사용하거나, 제조사에서 USB3.0 이상 스펙에 차폐를 잘하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USB 연장 케이블을 추가로 제공하는 것입니다. USB 2.0 단자에 연결하거나 최소한 전면 포트에 연결하거나 연장 케이블을 사용하여 3.0단자와 거리를 띄워주세요!
연장 케이블을 사용하여 USB 포트와 다른 USB 기기와 멀리 사용하면 증상이 해결되거나 많이 완화됩니다.
저는 USB 3.0 허브와 USB 2.0 전면 포트에 연결하여 테스트했을 때는 끊김 현상은 없었습니다. 문제가 있던 사람들도 지침대로 하고 해결되었다는 댓글들이 있었습니다.
현재 레인보우식스 시즈 프로팀에서도 GSP670을 정상적으로 사용하고 있고, 제품 문제로 음질이 끈기거나 이상이 있으면 프로팀에서 제일 먼저 피드백이 왔을 것 같습니다.
리뷰에 사용되는 제품, 후원에 사용되는 제품은 판매재고에서 바로 발송한 판매재고와 동일한 상품들입니다.
※ AS 문제
저는 아직 AS를 받을 일은 없었지만 AS에 대해서는 필스전자 031-687-8263 또는 카카오톡 필스전자로 문의하시면 안내하고 있습니다.
※ 충전 이슈 - 뽑기운인지 알 수 없지만 저는 100% 완전 충전이 잘 되었습니다.
※ 무선 거리 이슈 - 블루투스 칩셋은 어차피 모두 동일한 것을 사용할 텐데 멀리 떨어지면 연결 상태 안 좋아지는 건 당연하다 생각됩니다. 오픈공간 10미터 기준이지만 집의 구조와 인테리어 자재가 무엇인지에 따라 감도는 달라집니다.
저는 전통한옥이라 문을 닫고 밖으로 나가면 더 짧은 거리만 연결이 가능했습니다. 사실 다른 기기들도 저희 집에서는 동일한 증상이었고 오픈 공간으로 나가면 아주 잘 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결국 중요한 것은 집의 구조, 벽의 두께, 인테리어 자재들의 영향을 받는 것을 생각해야 합니다.
※ 설치 순서 이슈 - 업데이트로 해결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따라 해서 나쁠 것 없습니다.
EPOS Gaming Suite 설치 먼저 -> 재부팅 -> 동글 USB에 장착
※ 가상 7.1 사운드 테스트
1분 동안 10초 간격으로, 기본과 적용을 교차하며 효과를 확인시켜주는 모드로 설정 효과를 10초 간격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
#EPOS #무선 #게이밍 #헤드셋 #GSP670 #유부남 #대구경스피커 #하이파이형 #플렛튜닝 #볼륨조절 #마이크OFF #레인보우식스 #GP팀 #프로리그 #젠하이저 #튜닝 #저음강조 #노이즈캔슬링 #마이크 #전용프로그램 #사운드플레이 #무선게이밍헤드셋추천 #게이밍헤드셋추천
'쇼핑과 리뷰 > IT 제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녹음이 잘되고 음질도 좋은 가성비 핀마이크 추천 마타스튜디오 C1 (스마트폰,아이폰) 스마트폰마이크 (0) | 2023.04.05 |
---|---|
앱코 SUITMASTER P3000 제우스 ARGB (블랙) PC 케이스 140mm ARGB팬 4개 기본제공으로 쿨링효과가 좋고 내부도 넓어 조립도 편해요! (1) | 2022.12.28 |
글로리어스 MODEL O- 마우스 (핑크) 게이밍 마우스 리뷰 (0) | 2022.11.30 |
들어는 봤니? 스마트 홈 가정용 CCTV 360회전 Tapo C210 [티피 링크] 무선 카메라 (1) | 2022.11.17 |
갤럭시 갤라즈 GALAX EX-01 ARGB 메쉬 강화유리 (블랙) 컴퓨터 케이스 리뷰 (0) | 2022.11.1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