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과 리뷰/일반 제품

전통한옥에 어울리는 받침대형 [바스타 원목 휴지걸이]

by 황뱅크 2022. 12. 1.
728x90

 


안녕하세요!! 황뱅크입니다.

오랜만에 IT 제품이 아닌 욕실용품을 소개하네요!



바스타 원목 휴지걸이





일단 집이 한옥이라서 나무가 많습니다. 그래서 휴지걸이도 기왕이면 나무 원목 색으로 깔 맞춤을 해주고 싶었습니다. ㅎㅎ

아무래도 실버 색상의 휴지걸이보다는 원목의 느낌으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한옥집에 더 잘 어울리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게 마음에 들어요!

그리고 요즘처럼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는 시대에 화장실에 가면서 스마트폰이 없다면 상상할 할 수 없겠죠?

휴지걸이 상단에 스마트폰이나 디퓨저같이 다양한 소품들을 거치할 수 있어 휴지걸이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점이 장점입니다.



라이트 우드색상의 선반형태의 휴지걸이 입니다. 휴지 걸이 봉도 나무 색상이네요!
돌려서 조립해주는 방식이라 각도 조절이 가능한것은 저에게는 장점입니다.

콘크리트 나사용 칼블럭(칼브럭)과 나사를 제공합니다.

타일처럼 부착하려는 면이 넓고 연마가 잘되어 매끄러운곳에 사용하기 좋은 '실란트픽스 12g SEALANT FIX' 초강력 고무 애폭시 친환경 스파이더 접착제를 함께 제공해줘서 전동드릴같은 공구가 없으신분들은 접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아주 강력한 접착제입니다. 한번 부착하면 끝이라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ㅎㅎ


제품을 확인해봤으니 이제 설치를 해볼까요?

 

 

화장실에 휴지걸이가 있지만 각도가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사용하기도 불편하구요!

그래서 정면 쪽에서 문 입구 구석 쪽으로 자리를 잡아서 설치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자~ 일단 구멍을 뚫어줘야 하니까 테이핑 작업으로 수평도 잡고 미리 구멍 위치도 확인해둬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타일이 깨지지 않고 구멍 위치가 바뀌지 않기 때문에 이렇게 마스킹 테이프 작업을 해주는 게 좋습니다.
타일은 미끄럽기 때문에 마스킹 테이프를 작업해두면 전동드릴로 작업을 할때 비트가 밀리지 않아서 좋아요!

바스타 원목 휴지걸이 타일 구멍 뚫기

전동드릴로 타일에 구멍을 뚫어줍니다.
비트는 타일 비트가 있으면 좋지만 그냥 콘크리트용 비트로도 충분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전동드릴을 해머 모드가 아닌 일반 드릴 모드(적당한 숫자)로 선택하셔야 합니다.

 

테이프를 제거해 보니 구멍이 잘 뚫렸네요! ^^


콘크리트 나사용 칼블럭(칼브럭)을 제공해 주기 때문에 구멍에 밀어 넣어주고 고무 망치나 단단한 것으로 살살 밀어 넣어줍니다.
타일이 깨지지 않도록 조심해주세요! ^^

 

 

그리고 튀어나온 부분은 칼로 잘라주세요!


짠 이제 준비 완료입니다.

칼브럭에 함께 제공해 준 나사를 고정해 주고 바스타 원목 휴지걸이를 걸어주시면 끝!!



아~! 너무 좋습니다.

이제 휴지를 사용하기 좋은 각도에 원목의 느낌을 잘 살린 선반형 휴지걸이가 화장실의 품격을 살려주네요! ㅋㅋ

일단 저는 디퓨저를 올려뒀습니다. ㅎㅎ

휴지걸이들을 살펴보면 폭이 너무 좁아서 두꺼운 휴지들이 걸리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요, 바스타 원목 휴지걸이는 폭도 넓어서 두꺼운 휴지들도 잘 걸리네요!
그리고 각도도 나사 형식으로 돌려주면서 고정해 주는 방식이라서 정확하게 직각이나 수평이 아니고 저처럼 약간 대각선으로 각도를 조절해서 사용할 수 있는 장점도 있었습니다.
쬐금 아쉬운 점은 받침대에 고무 같은 것이 없어서 스마트폰을 거치할 때 각도를 직각으로 세우지 않으면 미끄러지는 단점도 있더라구요! 꼭 대각선으로 거치를 해야 한다면 고무줄로 감아줘도 될 거 같아요! 하지만 화장실에서 얼마나 스마트폰을 각도 조절하면서 거치하겠어요? ㅋㅋ 그래서 괜한 걱정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ㅋ

저처럼 나무가 많이 들어가있는 집에서 사용하기에 적당한 디자인의 휴지걸이라고 생각되네요!

라이트 우드와 다크 우드 색상이 있고, 한옥에 사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ㅎㅎ



몬세라믹 호두나무 원목 JH 우드 휴지걸이, JH-베이지

https://link.coupang.com/a/GPeiR

 

COUPANG

쿠팡은 로켓배송

www.coupang.com

 

 

 

 

 






#바스타 #원목휴지걸이 #원목화장지걸이 #화장지걸이 #휴지걸이 #욕실휴지걸이 #화장실휴지걸이 #화장실휴지걸이교체 #화장실화장지걸이 #셀프시공 #DIY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