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모바일 정보

갤럭시노트10플러스 카메라 스펙과 사진 알아보기!!

by 황뱅크 2019. 12. 12.
728x90

 

 

안녕하세요!! 황뱅크입니다.

저는 즐거운 여행과 일상생활의 추억을 기록하기도 하고, 제품이나 맛집을 리뷰하거나, 살면서 알게된 꿀 정보들을 리뷰하는 블로거 입니다. 그리고 저는 취미로 사진을 찍는 아마추어 포토그래퍼이기도 합니다. 공모전 당첨경험도 있지요 ㅎㅎ;

최근 갤럭시노트10+로 스마트폰을 교체하고 DSLR이 아닌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으며 매번 놀라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광각모드는 정말 너무너무 좋네요. ㅎㅎ;;

일단 사진을 좋아하다 보니 다른 건 무시하고 카메라의 스펙과 노트10플러스로 찍은 사진은 어떤지 보여드릴까 합니다.

[촬영 모드]

사진 촬영 모드 - 기본 사진 모드, 음식, 파노라마, 프로, 야간, 라이브 포커스(블러, 빅서클, 스핀, 줌, 컬러포인트)

동영상 촬영 모드 - 기본 동영상 모드, 슬로우 모션, 슈퍼 슬로우 모션, 하이퍼랩스, 라이브 포커스(블러, 빅서클, 컬러포인트, 글리치)

이렇게 몇 가지 기본 촬영 모드가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전면, 망원, 기본, 광각 스펙과 촬영 사진을 알아볼게요!!

<전면 카메라> (셀카모드)

전면 카메라 - 삼성 S5K3J1 센서와 소니 IMX374 센서를 혼용, 1,000만 화소, 80도 화각, 조리개 F/2.2, 위상차 검출 AF 지원

전면 카메라는 뭐 대부분 셀카나 영상 통화용입니다. 그래도 1,000만 화소와 80도 화각으로 만족스러운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나머지 후면 카메라 기능을 살펴볼까요?

일단 백문이 불여일견!! 바로 보도록 하죠!! ^^

<후면 카메라>

망원 카메라 - 아이소셀 슬림 S5K3M5 센서, 1,200만 화소, 45도 화각, 조리개 F/2.1, OIS 손떨림 방지, 위상차 검출 AF 지원

멀리 있는 고양이 등의 동물 사진을 찍거나 실내촬영 시 카메라나 손의 그림자가 화면에 나와 촬영에 방해가 될 때 사용하기 좋은 모드입니다.

 

기본 카메라 - 아이소셀 패스트 SAK2L4 센서, 1,200만 화소, 77도 화각, 가변 조리개 F/1.5와 F/2.4를 자동 전환, OIS 손떨림 방지, 위상차 검출 AF 지원, 슈퍼 스피드 듀얼 픽셀

손떨림 방지 기능덕분에 야간에도 흔들림이 없는 사진을 찍기 좋은듯 합니다.

 

광각 카메라 - 아이소셀 브라이트 S5K3P9 센서, 1,600만 화소, 123도 화각, 조리개 F/2.2

 

야경 모드 - 광각

광각 촬영은 123도 화각으로 정말 시원시원합니다.

낮에도 밤에도 원하는 풍경을 모두 잘 담아주어서 정말 너무 마음에 들어요.

파노라마는 아니지만 파노라마의 느낌을 살짝 주기도 합니다.

 

 

 

3D 심도 뎁스 비전 카메라 - 소니 엑스모어 R IMX316 ToF 센서, VGA 급, 조리개 F/1.2

제주 돌하르방을 '3D 스캐너' 어플로 촬영해보았습니다.

갤럭시 노트 10 플러스에만 있는 기능이라고 하는데, 정말 신기하고 재미있네요!!


이렇게 기본 카메라의 스펙과 사진들을 보았습니다.

광각 카메라를 이용해서 0.5배 광학 줌을 지원하고 망원 카메라를 이용해서 2배 광학 줌과 소프트웨어를 통한 최대 10배 디지털 줌을 지원합니다.

덕분에 동영상 촬영 시 좋은 점은 망원 <-> 기본 <-> 광각 3가지 모드를 자유롭게 이동하며 연속 촬영이 가능하고 각종 필터 적용으로 다양한 연출도 가능합니다.

또한 자르고 붙이고 연결하고 배경음악도 삽입하는 등의 각종 편집 기능도 마음에 듭니다.

요즘처럼 동영상 촬영을 많이 하는 유튜버들에게 유용한 기능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기본 카메라 모드에서도 스노우 어플들처럼 뷰티 기능과 필터 기능이 있습니다.

피부결, 톤, V라인, 눈 크게 4가지 뷰티 기능은 강력하지는 않아도 인물사진에서 쓸만한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모자이크, 텍스트 삽입, 손 글씨 삽입 등 기본 편집 기능들도 블로그 활동을 하고 있는 저에게는 만족스럽습니다.

앞으로 스마트폰 갤러리를 만든 만큼 갤럭시노트 10플러스로 사진을 찍으며 많은 사진을 찍을듯합니다. ^^

[주요 용어 설명]

위상차 검출 AF - 카메라 초점 조절 방식 중 하나로 "듀얼 픽셀" 기술을 활용하였고, 간략하게 위상차 AF라고도 불리며 수동식 AF의 한 가지이자, 가장 유명한 방식입니다. 현존하는 거의 모든 SLR과 DSLR의 AF 방식!

슈퍼 스피드 듀얼 픽셀 이미지센서 - 기본 이미지 센서에 고속 출력 회로, 전용 메모리(DRAM)가 3단으로 적층 된 구조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초고속 카메라(슈퍼 슬로우 모션)’을 제공합니다.

 

 

 

 

 

 

 

 

 

 

 

 

 

#갤럭시 #노트 #10 #플러스 #5G #갤럭시노트 #갤럭시노트10 #갤럭시사진 #갤럭시노트사진 #스마트폰사진 #갤럭시카메라 #갤럭시노트카메라 #스마트폰카메라 #사진촬영 #사진강의 #사진공부 #스펙

 

 

 

728x90
반응형

댓글